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티스토리 서식을 내 블로그 서식으로 둔갑시키기

728x90
반응형


요즘 제 블로그에서 소제목용 서식으로 잘 써먹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그거슨 바로 아래 그림과 같은 소제목 서식인데요.




이 서식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궁금한 분들도 있을 것 같아 소개합니다.
이 서식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지 않나요? ^^
바로 글쓰기화면에서 우측에 보면 있는 서식메뉴 중 '티스토리 초대장' 서식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시작하신 후 초대장을 받아 배포해 보신 분들이라면 거의 아실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바로 이 부분을 복사해서 붙여넣기하여 만든 Copy & Paste 신공을 발휘한 것이지요.


그럼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이 기본서식을 제 블로그의 서식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글쓰기 모드로 가서 티스토리 초대장 서식을 클릭해 불러옵니다.








2. 불러온 서식중에 원하는 부분을 복사합니다.







3. 글쓰기 화면을 새로 열어 복사한 서식을 붙여넣습니다. 그런 다음 상단에 공지, 키워드, 서식 중 서식을 선택하고 적당한 서식의 제목을 제목란에 입력한 후 저장해 주면 됩니다.





4. 그럼 아래 화면과 같이 우측 서식메뉴에 방금 저장한 서식이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서식을 필요한 부분에 가져와서 사용하기만 하면 끝






아주 쉽죠? 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포스팅을 위해 서식 기능을 잘 활용해보세요~







Tag. 블로그서식, 서식, 서식기능, 티스토리 서식, 블로그, IT, 인터넷, 블로그팁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