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블로그를 시작하는 10가지 이유

728x90
반응형


블로깅은 점점 더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표현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블로그 사이트에 가입하여 블로깅을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10가지 이유들이 블로깅을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생각과 의견을 표현하기 위한 수단

당신이 말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블로그는 당신에게 말하고 들을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2. 당신과 당신 사업의 판촉을 위한 수단

블로깅은 당신이나 당신의 비즈니스를 판촉하기 위한 최고의 수단입니다.

3. 사람들을 도와주기 위한 수단

많은 블로그들이 사람들이 흔히 겪는 일과 비슷한 상황의 상황을 살펴보기 위한 지침으로서 쓰여지고 있습니다. 많은 육아 및 건강관련 블로그들이 이러한 목적으로 쓰여지고 있습니다.

4. 자신을 전문가화 시키는 수단

블로그는 자신을 어떠한 토픽이나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수단입니다.

5. 당신과 비슷한 사람들을 연결해 주는 수단

블로깅은 비슷한 사람들을 연결해 주는 수단입니다. 블로그의 시작은 당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6. 차이를 만들기 위한 수단

많은 블로그들이 사람들의 생각을 어떠한 방향으로 이끄는데 많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치나 사회에 관련된 블로그들이 그것입니다.

7. 어떤 분야나 토픽에 대해 적극적이고 지식을 갖기 위한 수단

성공적인 블로깅은 얼마나 자주 포스팅하고,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 되며, 얼마나 참신한 정보가 있는가와는 큰 관련이 없으며, 어떤 분야나 토픽과 관련하여 사람들의 이해 수준을 맞추기 위한 훌륭한 수단이 됩니다.

8. 친구나 가족과의 연결 수단

인터넷이 점점 보편화되면서, 세계는 점점 좁아지고 있습니다. 블로그는 세계 각국에 살고있는 친구, 가족등의 지인들과 가장 손쉽게 이야기, 사진, 동영상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참고로, 저도 얼마전 미국에 살고 있는 사촌들의 소개로 페이스북(미국의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같은 기능)을 통해 그들의 최근의 모습들을 보고 또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9. 돈을 벌수 있는 수단

많은 블로거들이 블로깅을 통해 많은 돈을 벌지 못한다는 것은 주지할 만한 점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블로깅을 열심히 하면 그에 따른 보상은 반드시 존재합니다. 실제로 블로깅을 통해 많은 돈을 벌어들이는(전업블로거 등) 블로거들이 존재합니다. 참을성을 갖고 꾸준한 블로깅을 하면, 당신의 블로그의 광고 및 다른 수익을 가져다줄수 있는 수단들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10. 재미를 위한 수단

많은 블로거들이 재미로 처음 블로그를 개설합니다. 어떤 블로거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의 팬으로서 그와 관련된 정보를 올리는 가 하면, 자신이 좋아하는 패션 아이템, 요리의 레시피 등을 공유하기 위해 블로그를 개설하기도 합니다. 성공적인 블로깅의 가장 중요한 열쇠는 '자신이 올리는 어떠한 토픽에 대한 열정'입니다. 열정이 있어야만 양질의 포스트를 쓸 수 있습니다. 현재 존재하는 베스트 블로그들의 대부분이 단지 재미로 처음 시작되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