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레뷰의 새로운 캐쉬 정책 적용 이후 저의 캐쉬적립 현황을 공개합니다.

728x90
반응형
모두 아시는바와같이 레뷰에서는 2010년 9월 1일을 기점으로 일명 '레뷰 캐쉬 정책 3.0'을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추천의 신뢰도, 레뷰 회원 등급 등 다방면의 factor를 통해 공정한 캐쉬금액을 정한다고는 하지만 어떤식으로 금액을 산정하는지는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설왕설래 말이 많은 상황입니다.



레뷰에서 공지한 '레뷰 캐쉬 정책 3.0'을 다시한번 살펴보면....


 
1. 추천의 신뢰도
최근 레뷰 캐쉬 정책을 악용하여 자추 및 몰추(추천 몰아주기)등의 행위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결국 회원 여러분들이 추천하시는 리뷰에 대한 신뢰도를 떨어트리는 행위 입니다.

이에 레뷰는 추천하는 분의 신뢰도에 따라서 차등적으로 레뷰 캐쉬를 지급합니다.


2. 레뷰 회원 등급
9/1일부터 레뷰의 모든 회원에게는 등급이 부여 됩니다. (1일 1회 업데이트)
레뷰에서의 활동 내역에 따라서 최고 1등급에서 최저 21등급까지 나뉘어 집니다.

회원 자신의 등급은 현재 비공개로 운영이 될 예정입니다.

1번에서 설명드린 추천의 신뢰도 라는 부분이 바로 레뷰 회원 등급과 관련이 있습니다.
레뷰에 글을 많이 등록하고, 열심히 회원 활동을 하시는 분들은 등급이 높을 수 밖에 없으며,
회원 등급의 구분은 전체 회원수와 비례하여 나누어질 예정입니다.


3. 캐쉬 적립 최소 금액 변경
기존의 최저 적립 금액인 30원에서 10원으로 하향 조정이 됩니다.

기존 적립 금액인 추천당 10원에 여러가지 알고리즘에 의해 추출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가적인 캐쉬가 적립이 되어 집니다.

즉 최저 10원으로 변경되면서 추천자의 신뢰도와 글을 작성하신 분의 활동 내역에 따라서 모든 회원분들이 차등적으로 캐쉬가 적립이 됩니다.

최저 적립 금액 10원에서부터 최고 적립 캐쉬 금액을 밝혀드릴 수는 없지만 현재 레뷰 캐쉬 정책 2.0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지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입니다.
이 내용만 가지고는 각자 자신에게 이로워진건지 예전보다 더 박해진건지 감이 잘 안오는데요.


저의 경우 기존 추천당 적립캐쉬가 54원이었는데요.
물론 9월 1일 이후 추천인에 따라 추천당 적립금액이 각기 다르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금액의 차이들을 대충 평균내어보면 새로운 캐쉬정책 적용 전보다 약간 줄어들긴 하겠지만 그리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네요.





보시는 바와 같이 기존에는 추천 당 적립캐쉬가 일정하게 54원이었는데 현재는 39원부터 56원까지의 범위 안에서 추천당 캐쉬가 적립되고 있습니다.


거의 새로운 정책 적용 전보다 적립캐쉬 금액자체로 혜택을 보는 분들은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만 추천 당 적립금액에 민감하기 보다는 보다 성실한 레뷰활동을 통해 추천수와 그 신뢰도를 높이는게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레뷰측의 의도도 그런게 아닐까요? ^^;)




Tag. 레뷰, Revu, 레뷰 캐쉬 정책, 레뷰 캐쉬 정책 3.0, 캐쉬정책, 새로운 캐쉬정책, 추천당적립캐쉬, 적립캐쉬, 메타블로그, 리뷰사이트, 블로그, 인터넷, IT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