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저작권 침해당한 내 소중한 글을 보호하는 방법 - 네이버블로그편

728x90
반응형
어제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제 포스트의 이미지와 문구까지 싹 도용당했습니다.
포스트를 작성한 후 3~4시간 정도 지났을까요? 올블로그라는 메타블로그 사이트에 발행된 제 글 밑에 비슷한 제목의 글이 있어 클릭해 봤더니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중인 블로거가 저의 포스트의 이미지와 문구를 모두 가져다가 포스팅을 하고 메타블로그에 까지 발행하는 엄청난 일을 저질렀더군요.




위와 같이 제목만 살짝 바꾸어 저의 포스트에 있는 모든 사진과 문구를 가져다 포스팅하여 발행까지한 상황이었습니다.






좌측상단은 제가 직접찍어 제 포스트에 삽입한 사진이구요.
우측하단은 도용한 블로거가 자신의 포스트에 도용한 사진입니다.
무단도용방지를 위해 삽입한 저의 워터마크까지 전부 잘라내 버리는 대담함을 볼 수 있습니다.-_-;;







제가 화가 많이 난 이유는 도용했다는 사실 자체만은 아닙니다.
저(원 저작권자)에게 아무런 양해도 없이 그것도 제가 제 사진에 삽입한 워터마크까지 전부 잘라내어 버리고 또 그대로 복사 및 붙여넣기도 아닌 무단 도용의 의심을 피하기 위해 문구까지 살짝살짝 바꿔가며 자신의 포스트인양 작성한 후 메타블로그 사이트에 발행까지 했다는 데 정말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올블로그라는 메타블로그에 제 글이 발행되어 있는데요. 그 바로 밑에 무단도용한 블로거의 포스트가 나란히 위치해 있습니다.




자..이제 제가 왜 아량을 베풀지 않고 신고를 하게 되었는지 이해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어떻게 신고를 했고 무단도용한 포스트를 어떻게 차단시켰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다른 블로거분들도 누구나 이와같은 저작권 침해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고 바로바로 응대하시기 바랍니다.



첫번째로 제 글과 사진을 무단 도용한 블로거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한 후 네이버 고객센터로 들어갑니다.




그럼 우측하단에 권리침해게시물 신고 메뉴를 클릭합니다.








게시중단요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저작권 침해 항목의 자신의 정보와 무단 도용한 포스트의 주소 그리고 무단도용당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무단 도용 포스트 캡춰 이미지등을 첨부해 신고합니다.






신고한지 1시간도 되지 않아 네이버측에서 게시중단 처리를 해 주더군요.






네이버에서 게시중단 처리 후 보내온 이메일입니다.






그리하여 현재 제 포스트를 무단 도용한 게시물은 차단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렇게 어제 참 버라이어티한 일을 겪었습니다.-_-;


온라인 상에서 타인의 글과 사진을 마음대로 가져다가 편집해 자신이 직접 올린것처럼 발행하는 행위가 오프라인상에서 남의 물건을 훔치는 도둑질과 그 무슨차이가 있겠습니까?
여러분들도 자신의 소중한 글을 누군가가 무단으로 도용하고 있지 않은지 수시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투철한 신고정신으로 앞으로 이런 일이 줄어들도록 노력하는 것도 블로거의 책임이자 의무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글을 무단 도용한 게시물을 발견한다면 발견 즉시 캡춰부터 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차후 저작권 주장 시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ag. 저작권침해, 무단도용, 워터마크제거,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블로그, 코리안블로거, INFORAMTION FACTORY, IT, 인터넷, 네티켓, 힛더스팟, 맛집소개, 블로그, 올블로그, 메타블로그, allblog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