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KB카드, 알고보니 엄청난 혜택이?

728x90
반응형
정확하게 기억은 안 나지만 발급 신용카드수가 1억장이 넘는다고 하네요.
보통 1장~3장 정도는 기본으로 가지고 있고 4장 이상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꽤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현재 3개의 신용카드가 지갑속에 들어가 있는데요.
나름대로 용도가 따로 있기는 하지만 역시 여러장의 신용카드를 관리하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굳이 세장씩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을 정도로 많은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를 이미 제가 가지고 있더라구요. 뭐니뭐니해도 아는게 약이라는...-_-:)
이번에 KB카드에서 진행하고 있는 wishfestival을 우연히 보고 KB카드에 이렇게 많은 혜택이 있는지 몰랐네요.





현재 KB카드에서는 "당신의 바람(wish)을 이루어주는 Wish Festival)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금융, 추석, 쇼핑, 오토, 캐시백, 할부, 신상품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혜택을 팡팡 쏘고 있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제가 가장 많은 혜택을 보고 있는 "신상품"쪽 혜택에 대해 오늘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이 바람(Wish)는 KB굿쇼핑(Good Shopping)카드를 통해 이룰 수 있습니다^^






쇼핑특화할인서비스

먼저 이 카드의 혜택 중 하나인 쇼핑특화할인서비스는 할인마트 및 편의점에서 물건을 많이 구입한는 제가 가장 많은 혜택을 보고 있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전국 모든 대형할인점
-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등 전국 모든 백화점
- 홈쇼핑 5개 업체: GS, CJ, 현대, 롯데, 농수산 홈쇼핑
- 인터넷 쇼핑몰 6개 업체: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롯데닷컴, 신세계몰
- 슈퍼마켓: 홈플러스익스프레스, GS슈퍼마켓, 롯데슈퍼 등 전국 모든 슈퍼마켓
- 편의점: 훼미리마트, GS25, 세븐일레븐 등 전국 모든 편의점
- 면세점: 롯데, 신라, 워커힐면세점 등 국내 모든 면세점


위에 나열한 것이 KB굿쇼핑카드로 최대 10%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업체들인데요.
보면 알 수 있듯이 현존하는 거의 모든 업종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단, 다른 카드도 마찬가지지만 위의 혜택을 온전히 누리기 위해선 이용조건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조건인데요, 사용실적에 따라 할인금액에 어느정도 차이는 있게 됩니다.
저의 경우 지난 달 이용 실적이 85만원이었는데요.
위 표로 비교하면 60만원이상~90만원미만의 범위에 들어가서 롯데백화점에서 15만원짜리 바지 구입 시 15,000원을 할인 받았더랬습니다.
10%할인이면 꽤 짭짤하죠? ^^


대중교통할인서비스

KB굿쇼핑카드의 또 하나의 대박혜택!!
바로 대중교통할인서비스입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최고 10% (월 최고 4천원 할인) 할인됩니다.

이 역시 이용조건이 있는데요.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에 한합니다.
현재 전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를 따로 이용하고 있지만 혜택이 KB굿쇼핑카드보다 못한 상황입니다.
앞으로는 KB굿쇼핑카드를 주거래카드로 이용해서 후불교통카드기능까지 함께 사용할 생각입니다. (신용카드 많이 갖고 다닐 필요가 없었어요..ㅠㅠ)
아래는 대중교통할인서비스 이용 가능 지역입니다.



페이플랜(Pay Plan) 결제방식

다음은 신용카드 사용자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인 Pay Plan 결제방식입니다.
수수료 부담없이 결제비율을 나에 맞게 변경하여 결제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입니다.
좀 더 자세히 KB굿쇼핑카드의 페이플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존과 동일하게 카드 사용자의 신용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한 뒤, 결제는 결제할 금액의 10%~100% 사이에서 고객의 자금사정에 맞게 결제비율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
- 최소 결제금액(페이플랜 결제대금 10%이상)만 결제하시면 정상적인 신용상태 유지 및 카드사용에 제한이 없음
- 결제비율을 100%(총청구방식)로 하면 기존 신용카드와 같이 수수료 부담이 전혀 없으며, 사용자의 자금사정에 따라 필요 시 자유로운 결제비율 변경도 가능
- 또한 여유자금이 생기면 이월된 잔액에 대해 결제일 전이라도 언제든지 선결제 할 수 있음

대략 위와 같은 내용의 서비스인데요.
물론 금전적으로 여유있는 분들은 굳이 신경써도 되지 않는 서비스이긴 하나, 피치못하게 카드 결제 액수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고려해 볼만한 유용한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상 제가 현재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중인 KB굿쇼핑카드에 대해 알아봤구요.
서두에 언급한 것처럼 KB굿쇼핑카드는 KB카드에서 제공중인 16가지 혜택 중 극히 일부일 뿐 입니다.^^
저에게 유용한 혜택이 있는 KB굿쇼핑카드가 있듯이 여러분의 상황에 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가 많이 있으니 아래 사이트에서 찬찬히 한번 둘러보세요~



Tag. KB카드, WISH FESTIVAL, KB CARD, 바람이벤트, 국민은행, 국민카드, 금융, 신용카드, 이벤트, 신용카드혜택, 일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