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

[애플무상수리규정변경]외부요인이 아닌 침수흔적에 대해서는 무상수리 가능

728x90
반응형
애플이 물에 의해 손상을 입은 아이팟 제품에 대한 무상수리 규정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애플의 제품들인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팟나노, 셔플 등은 LCI(Liquid Contact Indicator)라는 물 등의 액체등이 기기와 접촉이 있었는지 확인하는 센서가 헤드폰잭 바로 밑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센서는 흰색 또는 은색(정상) 상태에서 물과의 접촉이 일어나면 붉은색 또는 핑크색으로 그 색깔이 변하는 것으로 판단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기존에는 고객이 자신의 애플 제품에 대해 무상수리를 원할 경우 먼저 이 센서를 확인하여 물 등과의 접촉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면 무조건 무상수리 대상에서 제외를 시켰습니다만 이번에 애플에서는 외부적인 요인이 없었던 것으로 증명되면 무상수리를 해 주는 것으로 약관을 변경했습니다.





위에 표시한 부분이 해당 내용이 추가된 부분입니다.
보다 reasonable하게 개선된 약관을 보니 애플이 고객입장에서 생각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하지만 외부 요인에 의한 것이 맞다 혹은 아니라는 판단을 어떻게 고객도 납득할 수 있도록 잘 해줄지는 아직 잘..^^;



Via igeneration



Tag. 애플무상수리, 애플제품무상보증기간, 무상보증, 무상수리, warranty period, apple's warranty period, LCI, 애플정책, 애플규정, 아이폰, 아이팟, IT, 인터넷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