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iOS앱 리뷰

아이폰 맛집 어플 참 많지만 이건 어떨까요? 버즈니맛집

728x90
반응형





버즈니라는 아이폰 맛집 어플 하나 소개합니다.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맛집 어플 다양하게 많이 나와있죠?
하지만 저마다 장단점이 있어 다양하게 사용해본 후 자신에게 맞는 어플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이 버즈니맛집 어플을 소개하는 이유도 바로 그런 취지구요.
그럼 버즈니맛집어플은 어떻게 생겼고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버즈니맞집 어플은 앱스토어에서 버즈니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설치 후에는 우측 화면처럼 홈화면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먼저 푸시알림 설정창이 뜨구요. 가장 우측의 화면이 메인화면입니다.
내주변, 지역/메뉴, 쿠폰, 리뷰 등 4가지 메인메뉴로 구성되어 있네요.
또한 상단의 검색창을 이용해 원하는 맛집이름을 바로 입력하여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내주변 메뉴를 선택하니 위치정보 사용 허용에 관한 창이 뜨는데요. 이런 류의 다른 어플들도 모두 마찬가지죠.
당연한 이야기지만 내 위치정보를 허용해 주어야 내 주변 맛집을 찾아줄 수 있겠죠? ^^;
특이한 건 한글로 한번 영문으로 한번 이렇게 두번이 뜨네요.-_-;



기본은 내 주변 300M로 검색해 줍니다.
300M 이내의 맛집을 검색해 주는데요.
좀더 가까운 맛집을 검색하고 싶다면 위 화면처럼 주변 100M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검색된 맛집리스트 상단에는 장르(?)별로도 정렬해 볼 수 있습니다.
한식, 중식, 양식, 일식, 카페, 주류 등의 분류가 있으니 이 기능을 이용해 좀 더 빠르게 원하는 맛집을 찾아낼 수 있겠네요.



4가지 메인메뉴 중 지역/메뉴 로 들어가 봤습니다.
서울기준 인기지역, 강남, 강북, 지하철 등으로 분류가 되어있네요.
각 분류를 클릭하면 세부분류가 나옵니다.



이번에는 서울을 벗어나 경기 성남으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성남시로 선택했는데 세부분류를 보니 분당 동네별 맛집을 검색한 듯한 세부 카테고리가 나오는군요.^^;



성남시 정자 맛집 중 하나를 선택해 봤습니다.
이전에 몇번 들러본 적이 있는 데일리킹입니다.
데일리킹에 대한 정보, 사진, 태그, 투표기능, 블로그리뷰, 관련트윗 등 데일리킹에 대한 정말 다양한 정보들로 꽉 채워져 있네요.
다양한 정보가 있는만큼 화면이 조금 복잡해 보인다는 단점은 좀 보입니다.



투표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좋아요 쪽을 선택했는데요.
먼저 가보기나 하고 투표하는 것이냐는 질문과 투표에 감사한다는 메시지가 보여집니다.



제가 데일리킹 위치를 정확히 알고 있어 하는 말인데 지도 보기 메뉴를 선택해 보니 완전 정확한 위치를 보여줍니다. 이거 맘에 드네요.^^



쿠폰 메뉴로 들어가 봤습니다.
다시한변 위치정보 사용을 승인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확인해 주면 등록되어 있는 쿠폰들을 보여줍니다.
소담이라는 음식점을 선택해 보니 10% 할인쿠폰이 등록되어 있네요.



쿠폰 바로가기를 선택했더니 어라~
위메프로 연결되네요? 그것도 모바일 전용 페이지도 아닌 웹버전 페이지가 떡하니..
이것 좀 성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엔 리뷰 메뉴입니다.
음식점 이름과 리뷰내용이 보입니다.
리뷰이벤트도 하고 있군요.
주간순위를 보니  리뷰 51개를 작성한 분이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버즈니맛집 어플의 설정메뉴입니다.
개인정보관리, 계정관리, 새맛집등록, 기본지역설정, 각종 SNS연결 등 일반적인 정보 설정이 가능합니다.



모든 맛집 어플들이 마찬가지지만 초기에는 맛집 수도 적고 등록된 의견들도 적어 아무래도 시간이 좀 지난뒤에 설치해야 그나마 다양한 맛집들 정보를 검색할 수 있었는데요.
버즈니맛집은 출시한지 오래되진 않았지만 다양한 맛집정보들이 이미 꽤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용하는 분들의 리뷰등록도 나름 활발한 것 같구요.
개인적으로 쿠폰 시스템만 좀 더 정비된다면 꽤 쓸만한 맛집어플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어플명: 버즈니맛집
다운로드:
http://itunes.apple.com/us/app/id467296717?mt=8

 





Tag. 버즈니, 아이폰, 아이폰어플, 맛집어플, 버즈니맛집, IT, 인터넷,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맛집, 위치정보, 코리안블로거, 맛집검색, 위드블로그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