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iOS앱 리뷰

iOS 5.0.1 OTA 업데이트 오류시 해결방법

728x90
반응형




iOS5 공개 후 처음으로 iOS 5.0.1 업데이트가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처음으로 컴퓨터(아이튠즈)와 아이폰, 아이패드 등을 연결하지 않고 아이폰, 아이패드 자체에서 무선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는 데 그 의미가 또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업데이트 방식을 OTA(Over-The-Air) 업데이트라고도 하더군요.

그런데 위와 같이 업데이트를 진행하려고 했는데 오류가 가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럴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OTA 업데이트를 하기에 앞선 준비사항들입니다.

<준비사항>

1. OTA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iOS5 또는 그 이상의 버전이 필요함.
2. OTA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Wi-Fi 연결이 필수, 3G에서는 동작 안함
3. OTA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아이폰, 아이패드의 잔여 배터리 용량이 적어도 50%이상 남아 있어야 함 (그렇지 않을 경우는 반드시 파워케이블에 연결하여 이용)
4. iOS 베타버전은 애플에서 OTA 업데이트 기능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정품 OS를 사용할 것.



 

다음은 OTA 업데이트 오류시 해결방법입니다.

<오류시 해결방법>

1. Wi-Fi를 껐다가 켤것. (설정 > Wi-Fi > On/Off)
2.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재부팅한 후 전원케이블 연결 또는 PC의 USB포트와 기기를 연결할 것
3. 네트워크 설정을 리셋할 것. (네트워크 설정 리셋 후에는 Wi-Fi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여야 함)


이상 OTA 업데이트 오류 해결방법이었습니다.


Tag. OTA업데이트, Over the air,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iOS 5.0.1. IT,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테블릿, OTA 업데이트 오류 해결방법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