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맥|맥북에어|맥북프로

Mac OS X Mountain Lion(마운틴라이언) 출시, 업그레이드 방법

728x90
반응형

 

 

Mac OS X Mountain Lion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미국시간으로 2012년 7월 25일 수요일 출시 예정이니 국내에서는 오늘 저녁 또는 내일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지금부터 Mac OS X Mountain Lion 업그레이드 전 확인할 사항과 구입 및 업그레이드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운틴라이언 설치가 가능한 시스템인지 확인

 

마운틴라이언 설치가 가능한 맥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 2012/07/12 - [애플빠/아이맥/맥북에어] - [맥OS 유저필독] Mountain Lion 설치 가능 기기 목록

 

본인의 맥 시스템 모델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 하는 분들은 화면 좌측 상단의 사과 모양을 클릭하신 후 "About This Mac(이 맥에 대하여)"를 선택한 후 More Info를 선택하면 모델명과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설치된 앱의 호환성 여부 확인

 

이미 Mac OS X Lion을 설치해 사용중인 분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만 현재 Snow Leopard 버전을 사용중이며 바로 Mountain Lion으로 업그레이드를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업그레이드 후 일부 앱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 역시 곧 앱 개발자의 업데이트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3. 백업! 백업! 백업!

 

아마도 OS를 업그레이드 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일 듯 싶습니다. Mac이라고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백업은 필수입니다.

마운틴라이언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직전에 타임머신 기능을 사용하여 매뉴얼 백업을 해 두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되겠구요.

타임머신 기능을 세팅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별도의 외장하드를 준비하여 중요한 파일들을 백업해 두시기 바랍니다.

 

 

4. 마운틴라이언으로 업그레이드!!!!!!

 

전술한 바와 같이 마운티라이언은 앞으로 24시간 전후로 해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업그레이드는 어떻게 하면 되는 걸까요?

마운틴라이언은 맥 앱스토어에 공개될 것이구요. 가격은 20달러입니다.

본인의 애플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마운틴라이언을 구입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및 업그레이드가 시작됩니다.

업그레이드에 걸리는 시간은 인터넷 속도에 따라 약간의 차이를 보이긴 하겠지만 대략 30~45분 정도 걸릴거라 예상됩니다.

 

 

5. 보너스 팁

 

OS를 업그레이드할 기회가 생겼다는 것은 달리 보면 그동안 관리않고 사용해왔던 나의 맥시스템 관리를 한번 해 줄 좋은 기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하기 전 설치해 놓고 사용하지 않는 앱이 있다면 찾아 지워주고, 다운로드폴더에 쌓여있는 파일들을 삭제해 주고, 낭비되고 있는 하드디스크 공간은 없는지 확인해서 디스크 정리도 미리 한번 해 주면 좋을 듯 싶네요.

 

 

그럼 모두 성공적으로 Mac OS X Mountain Lion으로의 업그레이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Via OSXDaily

 

Tag. Mac OS X Mountain Lion, Mountain Lion, Mac OS, 맥OS 마운틴라이언, 마운틴라이언, 애플, IT, OS, 인터넷, 맥킨토시, 맥북에어, 맥북프로, 맥북, 아이맥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