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맥|맥북에어|맥북프로

맥 모델별 마운틴라이언 업그레이드에 걸리는 시간 (Mountain Lion upgrade time)

728x90
반응형

 

 

Tekserve 라는 뉴욕에 있는 third party 애플 리테일러가 맥 모델별로 업그레이드에 걸리는 시간을 발표한 자료가 있네요.

이 자료를 한 마디로 요약하면 대략 이렇습니다.

 

당신의 Mac 시스템이 SSD를 장착하고 있다면 업그레이드에 걸리는 시간은 커피한잔 마시는 시간이 될 것이다.

 

** 내용추가 (2012년 7월 26일 11시4분)

좀 전에 맥북에어에 마운틴라이언 업그레이드를 완료했습니다. 커피한잔이 아니라 커피 열잔 정도 마실 시간이 걸렸네요.-_-;

아래 링크 참조하세요.

 

2012/07/26 - [애플빠/아이맥/맥북에어] - 마운틴라이언 맥북 설치과정 공개 (How to upgrade Mountain Lion in Macbook Air)

 

 

위 자료는 모델별 몇 분이 걸렸다고 하는 것은 별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속도에 따라서도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죠.)

중요한 것은 SSD 장착 모델과 HDD 장착모델의 현저한 시간 차이이지 않을까 싶네요.

 

 

필자도 오늘 일단 필자의 맥북에어에 9시25분부터 Mountain Lion 업그레이드를 시작했습니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새로운 OS의 면면과 함께 업그레이드에 걸린 시간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북에어는 SSD가 장착되어 20여분 남짓 예상시간을 보고 있구요, 금일 퇴근해서 아이맥도 업그레이드 예정인데 아무래도 HDD이기 때문에 50여분 걸리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Via 9to5mac

 

Tag. Mountain Lion, Mac OS X Mountain Lion, 마운틴라이언, Mac OX, 맥OS, 마운틴라이언 업그레이드에 걸리는 시간, 맥OS 업그레이드, IT, 인터넷, 맥북에어, 맥북프로, 맥북, 아이맥, 모바일, 컴퓨터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