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스마트폰을 평소보다 빠르게 충전하는 법

728x90
반응형



스마트폰을 급하게 충전해야 할 때 평소보다 빠르게 충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한다.

평소같으면 그냥 충전케이블에 연결해 놓으면 되겠지만,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은 충전할 시간이 그리 많지 않을때 평소보다 빠르게 충전하는 방법이다.

 

 

 

1. 비행기 모드로 설정을 바꿔라.

 

비행기 모드로 설정을 바꾸게 되면, 3G 혹은 LTE, Wi-Fi, 블루투스, GPS, 위치서비스 기능이 함께 꺼지게 된다.

이 기능들은 배터리를 감소시키는 요인이 되므로 비행기 모드로 설정한 채 충전하면 좀 더 빠르게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2. 노트북의 USB 포트를 이용하지 말아라.

 

급하게 충전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전원 콘센트와 USB포트를 선택할 수 있다면 절대 USB 포트를 선택하지 말아라.

USB 포트를 이용한 충전은 AC파워 소켓을 이용한 충전보다 당연히 그 충전속도가 현저히 떨어진다.

 

 

 

3. 화면 밝기를 어둡게 설정해라.

 

비행기 모드로 만족을 못하겠다면 추가적으로 화면 밝기를 가장 어둡게 설정하는 것도 배터리 관리에 꽤 많은 도움이 된다.

화면 밝기는 양날의 검과 같아 밝으면 보기엔 좋지만 배터리 소모가 심하다.

 

 

 

4. 충전 시 스마트폰의 전원을 꺼라.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동안 반드시 걸려오는 전화를 받지 않아도 된다면 전원을 꺼둬라.

전원을 끄게 되면 스마트폰이 배터리를 전혀 사용하지 않게 되므로, 위에서 언급한 비행기 모드로 전환하는 등의 방법보다 훨씬 더 빠른 쾌속충전을 할 수 있다.

 

 

 

요약하자면, 가장 빨리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방법은 바로..

 

 

스마트폰의 전원을 끈 채, AC전원을 통해 충전하는 것이다.

 

 

 

Tag. 스마트폰 빠르게 충전하는 법, 스마트폰 충전, USB 충전, AC전원 충전, 스마트폰 사용 팁,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인터넷, 모바일 팁, 스마트폰 팁, I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