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윈도우7팁]화면의 글자를 보다 선명하게 나타내는 방법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윈도우7 Tip을 하나 알려드립니다.
포스트 제목처럼 글자를 더욱 선명하게 화면에 표시해 가독성을 높여주는 방법입니다.
Cleartype Tuner라고 들어보신 분도 있을것 같네요. (XP 시절(?)부터 있던 기능이기 때문이죠^^)


그럼 윈도우7에서 Cleartype 설정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버튼을 클릭한 후 위와 같이 텍스트 입력창에 cleartype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럼 실시간으로 상단에 제어판의 항목 중 하나인 [Cleartype 텍스트 조정]이라는 항목이 보일겁니다.
물론 제어판을 통해 들어가도 되지만 윈도우7 사용자라면 윈도우7의 아주 편리한 기능중 하나인 이 검색기능으로 한방에 들어가주는게 멋져 보이겠죠? ㅋㅋ





[Cleartype 텍스트 조정]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일단 [ClearType 사용]부분에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안되어 있으면 바로 체크해준 다음 [다음]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 다음 나오는 화면은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 현황을 알려주는 창입니다.
저의 경우 DELL 24인치 모니터를 듀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막간에 자랑질 하고 있는 겁니다.-_-;;)
저처럼 2대 이상을 연결해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예, 모든 모니터를 조정합니다.]를 선택합니다. (특별히 한대만 해줄 이윤 없겠죠? ^^;)
[다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먼저 첫번째 모니터부터 설정을 시작합니다.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위 그림에 나오는 두개의 텍스트 중 본인이 보기에 가독성이 좋은 것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위 그림에 나오는 6가지의 텍스트 중 본인이 보기에 가독성이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위 그림에 나오는 3가지의 텍스트 중 본인이 보기에 가독성이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위 그림에 나오는 6가지의 텍스트 중 본인이 보기에 가독성이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설정이 끝났습니다.
위 화면은 제가 2개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나머지 한대의 모니터 설정을 위해 [다음]버튼이 보이는 것이고 모니터 1대만 사용하시는 경우는 [마침]버튼이 보일겁니다.



이렇게 본인이 볼때 가장 깔끔하게 보이는 텍스트로 맞춤설정이 끝났습니다.
엄청나게 간단하죠?
이와 같이 쉽고도 좋은 기능들은 바로바로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ㅋ







Tag. 윈도우7, Windows7, 윈도우팁, 윈도우7팁, 윈도우7 Tip, ClearType, ClearType Tuner, ClearType 설정, ClearType 설정방법, 운영체제, 마이크로소프트, IT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