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MS엑셀에는 없고 구글스프레드시트에는 있다!

728x90
반응형


구글닥스(Google Docs)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 있는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와 같은 오피스용 프로그램들을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구글에서 제공하는 소위 구글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이 오피스 프로그램들 중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엑셀 프로그램과 같은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에 엑셀에는 없는 똑똑한 기능이 하나 숨겨져 있네요.
엑셀 조금 하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텐데요.




이런식으로 1행과 2행에 숫자 1, 2를 각각 쓰고 두 셀을 선택한다음 우측 하단 셀끝을 마우스로 잡고 드래그해주면 숫자가 일정하게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숫자뿐 아니라 요일도 월요일, 화요일만 입력하고 같은 방법으로 드래그해주면 자동으로 채워지는 기능이 있죠.


하지만 구글 스프레드시트에는 보다 놀라운 기능이 있었으니....





엑셀에서도 보여드렸던 기본 기능은 물론이고,,
이렇게 Ford와 Toyota 등의 자동차 메이커 이름을 넣은 후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같은 방법으로 드래그를 해 주는 다른 자동차메이커들의 이름들이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물론 엑셀에서도 사용자정의에 미리 입력해 놓으면 이렇게 만들수도 있지만 중요한것은 구글스프레드시트은 미리 입력을 안해줘도 이렇게 가져와 준다는 것이죠.
또다른 어떤 종류의 것들도 가져올 수 있는지는 직접 테스트들 해 보시면 재밌을 것 같네요.ㅋ


아래는 위에 말한 기능을 실제로 시연해 본 동영상입니다.






Google Docs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접속 주소는 아래와 같구요.




기존에 가지고 계신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좌측상단에 보이는 Create new를 클릭하면...




여러개의 프로그램 리스트가 나오는데 그 중 Spreadsheet를 클릭해 주면 Google Docs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resentation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파워포인트와 비슷한 프로그램이구요, Document는 워드와 비스한 프로그램이니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내용이 좀 길어졌는데 이상 구글닥스의 똑똑한(?) 기능과 구글닥스의 사용법을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Tag. 구글닥스, Google Docs, 구글스프레드시트, spreadsheet, 엑셀. 오피스, 워드, 파워포인트,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워드. 구글 엑셀, 구글 파워포인트, IT, 유틸, 오피스프로그램, 인터넷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