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iOS앱 리뷰

[아이폰앱]날 닮은 연예인을 알려주는『푸딩얼굴인식』

728x90
반응형
파란닷컴에서 웹서비스로 시작된 '푸딩'
이 서비스가 아이폰앱으로도 출시되었습니다.

이 푸딩얼굴인식 앱은 얼굴사진을 올리면 닮은 연예인을 알아서 찾아주는 흥미로운 서비스입니다.^^
오늘 몇명의 얼굴을 가지고 시험해 봤습니다~




푸딩얼굴인식 앱을 실행합니다.
사진앱의 한 종류이긴 하지만 사진폴더에 이미 앱 12개가 꽉찬 관계로 게임폴더에 넣어놨습니다.-_-;;





로딩화면입니다. 사진과 글씨체가 재밌네요~




닮은꼴 연예인 찾기로 들어갑니다.
이 앱을 사용하기 위해 일단 파란닷컴의 계정이 필요합니다.





닮은꼴 연예인을 찾으려면 원하는 사진부터 업로드해야겠죠?
사진을 올리는 방법은 바로 찍어 올리는 [카메라 촬영]과 기존 앨범에서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 [사진앨범 선택]이 있습니다.
전 기존 사진을 올리기 위해 [사진앨범 선택]메뉴로 들어갔습니다.





일단 테스트로 제가 요즘 제 캐릭터로 사용중인 미스터빈을 선택해 봤습니다.
얼굴이 크게 나와 화면에 얼굴로 꽉 찹니다.^^;




일단 사진을 전송중이긴 한데...실패했습니다.
아마도 얼굴이 너무 커서 인식이 잘 안된 것 같습니다.





이번엔 제가 사랑하는 늦둥이 조카 사진을 한번 올려봤습니다.





업로드가 완료되고 얼굴부분을 자동으로 인식하네요.
이 사각형 부분을 터치하면 닮은꼴 연예인을 찾기 시작합니다.





사진만을 가지고 일단 나이와 성별을 확인해 주는군요.
조카가 아직 첫돌이 안 지났는데 일단은 3세 남자로 알려줍니다.
그래도 어린 사람은 나이가 어리게 확인이 된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ㅋ
다만 아쉽게도 닮은꼴 연예인을 찾지 못했나 보네요.





다른 사진을 한번 올려봅니다.





업로드가 끝난 후 얼굴을 인식했습니다.





일단 27세 남자로 인식을 합니다.
아래를 보니 정웅인과 5% 닮았다고 알려줍니다.
5%인 것을 보니 닮은 연예인이 마땅히 없었나 봅니다.





결과물은 메일이나 트위터로 보내거나, 푸딩에 저장하거나, 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일단 폰에 저장은 선택하니 바로 저장이 되네요.





이번에는 보내기 메뉴로 들어가서 E-mail을 선택해 봤습니다.





아이폰의 이메일 기능을 통해 원하는 사람에게 이메일로 결과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본사진이 정면샷으로 정확히 나온 사진일수록 정확도가 높아진다고 하는데 그런 사진이 없어 아마도 정확도 면에서 조금 떨어진 감은 없지않아 있지만 나름 재밌고 궁금증을 유발하는 앱입니다.

여러분도 잘 나온 여러분의 사진을 가지고 닮은꼴 연예인을 한번 찾아보세요^^




Tag. 푸딩, 파란닷컴, Paran, 푸딩서비스, 푸딩얼굴인식, 아이폰, 아이폰어플, 아이폰앱, iPhone app, IT, 휴대폰, 스마트폰, 모바일, 사진어플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