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엑셀팁]몰라도 상관없지만 알면 편리한, 단축키로 빠르게 시트간 이동하기

728x90
반응형
오늘은 간단한 엑셀팁을 하나 소개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해 봅니다^^
팁이라고 하기에 민망할 정도로 간단하지만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이 팁은 모르고 있어도 엑셀을 사용하는 데 큰 지장은 없지만 일단 알고 있으면 편하고 빠르게 시트간 이동을 할 수 있어 조금이나마 작업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팁입니다.
엑셀 2003, 2007, 2010 등 모든 버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엑셀문서 중 그 특성 상 한 통합문서에 시트를 여러개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트가 여러개 만들어지면 마우스로 클릭해 해당 시트로 이동해도 되지만 보는 바와 같이 화면상의 제약으로 일부 시트가 안보이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 화면에서는 Sheet1이 숨어버렸네요)
이와 같이 가려진 시트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좌측의 화살표를 눌러 시트를 보이게 한 후에 마우스로 클릭해 이동하는게 보통인데요.
이럴 때 Ctrl + PageUp 또는 PageDown 단축키를 이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시트간 이동이 가능합니다.








위 그림과 같이 Ctrl + PageDown 키를 누번 눌러 순식간에 Sheet7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너무 간단하죠? ㅋ
간단한 만큼 기억하기 쉬워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Tag. 엑셀팁, 엑셀단축키, 엑셀 시트간 이동, Excel, 엑셀2003, 엑셀2007, 엑셀2010, 마이크로소프트, OA, 오피스2003, 오피스2007, 오피스2010, IT, 스프레드시트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