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윈도우7팁]실제 라이브러리 아이콘 바탕화면에 표시하기

728x90
반응형



윈도우XP에서의 내문서와 비슷한 기능이 윈도우7에서는 '라이브러리' 라는 이름으로 존재합니다.
라이브러리에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등록하여 작업속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데요.

이 라이브러리 실제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표시해 주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윈도우7 바탕화면 좌측 하단에 위치한 시작버튼을 클릭해 위와 같은 창을 연다음 하단 검색어 입력창에 regedit라고 입력합니다.
그럼 화면 상단에 프로그램항목에 레지스트리편집기가 나타나는데 클릭해 줍니다.






이제 해당 레지스트리 폴더로 먼저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
CurrentVersion\Explorer\HideDesktopIcons\NewStartPanel


위 경로로 차례대로 찾아 들어가시면 됩니다.
NewStartPanel 까지 찾아들어갔다면 위 그림처럼 마우스오른쪽버튼을 클릭하여 DWORD(32비트)값을 하나 추가해 줍니다.





새로 키를 추가할 때 이름을 위와 같이 넣어줍니다. 근데 이름이 너무 길고 복잡하죠? -_-;


{031E4825-7B94-4dc3-B131-E946B44C8DD5}


그럴줄 알고 따로 위에 적어놨으니 COPY & PASTE 신공으로 편리하게..^^






위의 이름으로 키를 생성했으면 다시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수정]을 눌러보세요.
그럼 위와 같은 창이 열리는데 값데이터가 0인지, 단위는 16진수로 되어있는지 확인 한번 해주시구요.
그리고 창을 닫으면 모든 설정이 간단히(?) 끝납니다.


이제 바탕화면으로 가보면 라이브러리 실제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을텐데요.
막상 가보면 라이브러리 아이콘을 볼 수 없을겁니다.




바탕화면에서 새로고침을 한번 눌러주세요. 그래야 라이브러리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 또는 레지스트리에 대한 개념이 없는 분들이 무턱대로 레지스트리편집기로 들어가 이것저것 건드리면 컴퓨터가 맛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나 위와 같은 방법도 귀찮다고 느끼는 분들을 위해..^^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위와 같은 레지스트리 편집과정을 거치지 않고 한방에 라이브러리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요긴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Tag. 윈도우7, 윈도우팁, 윈도우7팁, 라이브러리 아이콘, 라이브러리, 바탕화면, 윈도우 바탕화면, 레지스트리편집기, regedit, 소프트웨어, 운영체제, 윈도우, IT, 인터넷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