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Cydia트윅 리뷰

때로는 성가신 아이폰 배너알림기능 일시적으로 끄는 방법, DoNotDisturb - Cydia

728x90
반응형

 

 

 

 

아이폰에는 배너알림 기능이라고 해서 메일, 문자 등에 배너 알림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새로 메일이나 문자가 들어왔을때 화면 상단에 배너가 뜨면서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이 참 편리하기는 한데요.

특정 앱을 사용시에 수시로 이 배너알림이 뜨면 상당히 성가실 때도 있습니다. 특히 게임등을 할 때 말이죠.

이럴때 배너알림 기능을 잠시 꺼 둘수 있게 하는 DoNotDisturb라는 시디아 트윅(무료)을 소개합니다.

 

 

손가락을 클릭하면 시작합니다.^^

 

 

이런 배너알림 창 아이폰 유저라면 보셨을 겁니다.

DoNotDisturb 시디아 트윅을 설치하면 알림센터에 배너알림을 끌 수 있는 토글 스위치를 통해 배너알림 기능을 빠르게 끄고 켤 수 있습니다.

 

 

 

 

해당 트윅은 시디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설치 후에 직접 리스프링을 해 주셔야 알림 설정에서 해당 트윅을 볼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도 DoNotDisturb 메뉴가 생기긴 하지만 이곳에서 설정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으니 굳이 설정메뉴에 들어가 볼 필요는 없구요.





리스프링 후 바로 설정 > 알림 메뉴로 들어가면 보이는 DoNotDisturb 시디아 트윅을 [알림 센터에 있음] 쪽으로 옮겨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토글 버튼을 통해 쉽고 빠르게 배너알림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Tag. DoNotDisturb, cydia, IT, 인터넷,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아이폰, 시디아, 시디아 트윅, 배너알림 기능, 아이폰 배너알림 기능 끄기, 알림센터, Notification Center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