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TV/[체험단]LG인피니아TV

LG 인피니아TV의 주옥같은 기능들

728x90
반응형
이번 리뷰에서는 LG인피니아 TV의 주요 기능들을 위주로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LG인피니아 TV 체험 막바지에 이르니 두서없이 설명했던 기능들을 하나의 포스트에 담아보고 싶은 욕심이 생기네요^^

기능소개에 앞서 먼저 이야기 하나 들려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처음 인피니아TV의 체험을 하게되었다는 이야기를 지인들에게 했을 때 지인들이 가장먼저 물어보는 말은 이러했습니다.



3D TV면 모든 방송을 3D로 보는건가요?
일반 방송은 볼 수 없는 건가요?




이런식의 질문들이죠.
덕분에 저 역시 수도없이 보통은 일반TV와 같이 보다가 3D컨텐츠를 시청할때만 입체영상 모드로 전환해 3D안경을 착용하고 시청할 수 있는거라고 근 3개월동안 수도없이 설명을 했더랬습니다.
또한 체험기간동안 3D 기능 외에도 다양한 멋진 기능들이 들어있는 인피니아 TV에 대해 흡사 LG전자 영업사원이 된 양 열심히 설명을 해서 그런지 이제는 제 주변 사람들도 LG인피니아 TV에 대해 저보단 쬐금 못하겠지만 많이들 제대로 인식하고 있는 것 같네요.


그럼 그동안 써왔던 리뷰에서 다루었던 LG인피니아 TV의 기능들을 간단히 하나하나 다시 살펴볼께요.


(메인메뉴 화면입니다.)






웹TV

소개하는 순서에 특별한 이유는 없지만 LG인피니아의 기능에 대해서 설명할때 가장 먼저 왠지 웹TV 기능부터 들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일반 TV와 LG 인피니아TV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TV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느냐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LG인피니아 TV는 유선 또는 무선랜을 통해 웹에 연결되어 다양한 웹 컨텐츠를 TV 리모콘을 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이 바로 웹TV 기능의 메인화면입니다.
연합뉴스, 날씨, KBS다시보기, KBS 24시간 뉴스, 프로야구, 유튜브, 피카사, 컨텐츠큐브의 8가지 카테고리로 부터 엄청나게 다양한 정보들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가능한 것이 바로 TV가 네트워킹이 가능해졌기 때문이겠죠.





먼저 웹TV 카테고리 중 연합뉴스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연합뉴스을 각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보여주고 속보까지 있어 쉽게 실시간 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사 내용을 읽고 있는 화면입니다.






이것은 위젯기능입니다.
컴퓨터에만 위젯기능이 있는 것이 아니라 LG인피니아 TV에도 위젯기능이 있어 실행시켜 놓으면 일반 방송을 시청하면서 하단에 뉴스속보라든지 날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2~3년후만 되어도 이런 웹TV 기능이 엄청난 발전을 거듭해 지금보다 훨씬 더 다양한 컨텐츠 그리고 생활속에 필요한 기능들을 컴퓨터가 아닌 TV를 통해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엄청난 확장성 (풍성한 외부입력 단자)

LG인피니아 TV는 TV 자체만으로도 너무나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또 하나의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외부기기들과의 연결을 통한 엄청난 확장성입니다.
이번 체험기간동안 블루레이플레이어 그리고 XBOX360을 LG인피니아 TV와 연결해 체험할 기회도 있었습니다.




이 같이 다양한 외부기기 연결을 위한 연결 포트들이 TV뒷면에 넉넉히 자리잡고 있어 한 기기를 연결하기 위해 다른기기가 연결되 케이블을 뽑아야 하는 일은 아마도 없을겁니다.
HDMI단자, D-SUB단지, USB포트, 컴포넌트단자 등 현재 시판중인 왠만한 기기들은 전부 연결해 사용해도 될만큼 넉넉한 확장성을 자랑합니다.




XBOX360을 HDMI3 단자에 연결하여 실행한 모습입니다.





외부저장장치(USB메모리/외장하드 등)를  통한  음악/영화감상

LG인피니아 TV는 외부저장장치에 들어있는 영화나 음악을 쉽게 TV에 연결해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떻게 쉽게 감상할 수 있냐구요?
아무것도 몰라도 됩니다.
그냥 TV 뒷면의 USB단자에 여러분의 USB메모리나 외장하드를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인피니아 TV가 알아서 외부저장장치에 들어있는 영화/음악/사진등을 검색하여 위와 같은 메뉴를 띄워주고 우리는 매직모션리모컨을 통해 원하는 메뉴를 클릭해 주기만 하면 되는것이죠.




 

기본적으로 인피니아TV에 내장되어 있는 게임들

LG인피니아 TV는 다양한 게임을이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어른 아이할 것 없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어렵지 않으면서 재미도 있는 훈훈한 게임들이 들어있죠.




생각보다 많은 게임들이 있죠?
이중에서 매직모션리모컨(컴퓨터의 마우스처럼 이용할 수 있는 리모컨)을 통해 즐기는 게임이 대다수인데요.





이렇게 매직모션리모컨을 사용해야 하는 게임을 선택하면 확인메시지를 먼저 볼 수 있구요.





매직모션리모컨을 통해 위와같이 게임을 즐기면 됩니다.^^







녹화/예약녹화 기능

이 기능은 정말 너무너무 편리하네요^^
저 같이 어린시절 VHS 테잎을 VCR에 넣어 방송을 녹화해 본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절실히 세상 정말 좋아졌구나 라는 생각을 할 것 같습니다.
너무나 쉽고 간단하게 원하는 프로그램을 녹화/예약할 수 있습니다^^
물론 VHS 테잎따위는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ㅋ









 

채널탐색 기능

요즘엔 공중파,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등에서 제공하는 채널수가 정말 엄청납니다.
예전같이 MBC, KBS, SBS, EBS의 4개 채널만 보던 시절과는 비교할수도 없을 만큼 채널수가 늘어났습니다.
채널수가 늘어나면 다양한 방송을 취사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반면 리모컨으로 한채널 한채널 눌러가면서 채널검색을 하는것도 엄청난 노동일 수 있는데요.
LG인피니아 TV는 너무나 편리한 채널탐색 기능을 통해 원하는 채널로 한방에 이동시켜주는 신통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 사진은 주변채널 검색기능으로 내가 현재 시청하고 있는 채널의 주변채널을 검색해 주는 화면이고 두번째 사진은 전체 채널을 검색하는 화면입니다.
사실 위 화면에 각 채널들은 각 채널에서 현재 방송중인 내용이 정지화면이 아닌 실제 방송화면으로 보여주는데요.
사진에서 각 채널들 화면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이유는 제가 현재 스카이라이프를 이용중에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케이블TV를 시청하시는 분들은 조그만 각 채널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현재 방송중인 내용을 확인하고 해당 채널을 선택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FULL LED로 구현한 놀라운 화질

LG인피니아 TV를 체험하면 할수록 놀랍고 맘에 드는 부분은 바로 화면가득 촘촘히 박힌 LED들이 그 역할을 톡톡히하는 밝고 선명한 화질입니다.
아래 사진은 인피니아TV 화면을 카메라로 접사촬영한 것인데요.
가까이서 찍어도 깨끗한 화질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구요.. 촘촘히 박힌 LED들이 보이는 것 같네요^^







지금까지 제가 체험하면서 감명받았던 LG인피니아 TV의 몇몇 기능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이 밖에도 생방송 중 놓친 내용을 다시보기 할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등 LG인피니아 TV는 단지 3D만 지원하는 TV가 아닌 여러분이 상상하는 것 이상의 기능들을 알차게 담고있는 TV입니다.
여러분들도 꼭 LG인피니아 TV를 직접 접해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Tag. LG인피니아,LG INFINIA,LG 3DTV,3DTV,FULL LED 3D,LX9500,LED TV,LED 3D TV,X-BOX,블루레이,스카이라이프 3D,웹TV,WEB TV,LG TV,LG전자,엘지전자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