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TV/[체험단]LG인피니아TV

[총평]LG인피니아 3D TV 체험을 마치며

728x90
반응형

오늘 드디어 장장 3개월동안 진행되었던 LG인피니아 3D TV 체험에 대한 마지막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3개월이었는데요. 막상 막바지에 접어드니 아쉬운 마음이 앞섭니다.
그 만큼 LG인피니아 3D TV를 체험하면서 많은 놀라움과 충격을 받았습니다.
또한 그 동안 큰게 관심갖지 못했던 스마트TV에 대한 감도 어느정도 잡히는 것 같습니다.
LG인피니아 TV 체험 초반만 해도 "LG에서 3D TV를 출시했구나" 정도의 짧은 지식수준밖에 안되는 제가 3개월 동안의 체험기간을 통해 LG에서 출시한 인피니아 TV는 "3D컨텐츠를 3D로 시청할 수 있다" 이상의 것이 었습니다.
아니 LG인피니아 TV의 3D 기능은 이전 포스트에서도 언급한 적이 있지만 수많은 LG인피니아 TV의 기능중에 작은 일부분이라고 까지 생각이 드네요.

그 동안 아이들이 TV앞에 앉아있으면 본능적으로 꺼리고 불안해하는 부모의 모습을 많이 봐왔죠.
TV라는 매체는 "TV = 바보상자"라는 불명예도 안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LG인피니아 TV가 그런 불명예를 씻어낼 수 있을거란 예상을 조심스럽게 해 봅니다.

단순히 TV를 켜고 채널을 돌려 나오는 방송을 시청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앞으로는 '내가' 주도적으로 '내가' 원하는 컨텐츠 및 정보를 TV리모컨을 통해 언제든 검색하고 또 검색한 결과를 그 TV안에서 활용까지 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그게 가능한 이유는 바로 TV가 더이상 가전제품이 아닌 Networked IT기기로 변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총평에서는 LG인피니아 TV가 왜 대세가 될 수 밖에 없는지 하드웨어 및 기능적인 측면에서 간단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G인피니아 TV의 강력한 하드웨어 스팩




3D의 생생함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몇가지 하드웨어적인 요소들이 있습니다만 1초에 무려 480장의 영상을 뿌려주어 끊김없이 부드럽게 보여주는 화면이 그 사실감을 더하게 만들어줍니다.
다시말해 480Hz 백라이트 스캐닝 방식이 LG인피니아 TV의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해 주는 것 같습니다.






TV CF로도 이미 많이 본 화면이죠?
화면밖으로 튀어나오는 것 같은 생생한 느낌은 바로...





촘촘하게 박힌 LED들로 되어 있는 FULL LED TV이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어디 한곳 어두운 곳이 없이 화면전체가 동일하고 밝은 화면을 유지시켜 주어 보면 볼수록 눈이 즐거워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인피니아TV를 직접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인피니아 TV는 전면에 어떠한 경계도 없는 통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 보더리스라고 많이 이야기하죠.
TV와 그 양 옆 공간의 경계가 최소화되어 3D 컨텐츠등을 시청할 때 그 리얼함이 반감되는 것을 잡아 줍니다.
쉽게말해 극장의 스크린을 약간 축소시켜 놓은 거라고 해야 할까요?





얇아도 너무 얇아 도대체 어떻게 기술적으로 이게 가능한건지 의심이 갈 정도로 얇은 두께 입니다.
이 부분은 3D체험 시작했다고 구경하러 온 손님들도 모두 가장 놀라워했던 부분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스마트TV는 기본적으로 웹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LG인피니아 TV는 유선(랜케이블을 TV뒤쪽에 연결) 뿐 아니라 무선 기능(전용 무선동글이를 통해)도 완벽히 지원하여 깔끔한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복잡한 선을 없애 깔끔한 인테리어 효과까지 볼 수 있는 LG인피니아 TV전용 무선인터넷 동글이)







유선이든 무선이든 연결만 되면 그때부터 기존 TV로는 상상할 수도 없는 세계가 펼쳐집니다^^
위 화면은 컴퓨터 모니터 화면이 아닙니다.
실시간 뉴스, 유튜브, 게임, 각종 교육용 컨텐츠 등 컴퓨터로 해야만 했던 다양한 컨텐츠들을 리모컨 하나로 대화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미 이전 포스트들을 통해 수도 없이 접해서 익숙하시죠? ^^)






대화면에 3D컨텐츠까지 시청하려니 전기세가 고민이라구요?
LG인피니아 TV는 "로컬디밍" 기능을 통해 이런 고민까지도 말끔히 해결했습니다.
단어가 좀 생소하죠? 화면에 촘촘히 박힌 LED가 마치 살아있는것처럼 각자 커졌다 켜졌다를 조절하며 최소한의 전력(최대 기존 TV의 70%)을 이요하기 때문에 전기세 걱정도 할 필요가 없네요.



이상 LG인피니아 TV의 주목할 만한 기능 몇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아무리 하드웨어가 좋아도 컨텐츠가 좋지 않으면 그 효과를 볼 수 없듯이, 아무리 좋은 컨텐츠가 있다 해도 하드웨어가 지원해 주지 못하면 제대로 그 컨텐츠를 즐길 수 없습니다.
LG 인피니아 TV의 이런 최고의 하드웨어 스팩이 어떠한 컨텐츠도 빛내주는 서포터가 되어 주는 것 같습니다.







LG 인피니아 TV가 "BEYOND TV"라 할 수 있는 이유

이번에는 LG인피니아 TV의 다양한 기능 위주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브로드밴드나 QOOK TV등의 IPTV를 이용중이지 않은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기능이 될 수 있을 LG인피니아 TV만의 VOD 기능입니다.
뉴스, 드라마, 예능프로그램, 교양/다큐등 장르를 막론한 지난 KBS 방송프로그램(현재는 KBS만 지원)을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선택해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1회부터 보지 못한 드라마가 있다면 주말동안 1회부터 현재까지 한방에 몰아서 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LG블루레이 플레이어와 연결하면 나의 집이 작은 영화관으로 변신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웹TV 기능 중 하나인 컨텐츠큐브 기능을 통해 각종 생활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바로 TV가 더이상 바보상자가 아닌 생활속의 유익한 정보를 이용하고 어른부터 아이들까지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될 수 있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이런 기능은 미래의 스마트TV가 할 수 있는 기능중에 지극히 일부이지만요^^;






일례로 하나 볼까요?
컨텐츠 큐브 메뉴의 [요가]메뉴로 들어온 모습입니다.
화면을 보며 집에서 간단히 요가를 따라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네요. (이런 기능들이 인피니아 TV만 있으면 모두 무료라니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이게 뭘까요?
바로 LG인피니아 TV와 뗄래야 뗄 수 없는 '매직모션리모컨'입니다.
실제 인피니아TV를 사용해 보면 알 수 있지만 이 매직모션리모컨이 없었으면 얼마나 불편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컴퓨터를 마우스로 조작하듯이 이 매직모션리모컨을 통해 TV의 모든기능을 마우스를 사용하듯이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 리모컨이 한번 익숙해 지면 일반리모컨이 무지 사용하기 불편해져 버린다는..^^;





위와같이 매직모션리모컨은 특히 인피니아TV에 기본 내장되어 있는 게임들을 즐기는데 없어서는 안되는 리모컨이기도 하죠^^









인피니아TV를 구입하면 위와 같이 세개의 리모컨이 제공됩니다.
'뭐가 이렇게 복잡해?'라고 생각할 지 모르겠습니다만 제 각기 모두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것으로서 직접 사용해 보면 LG에서 정말 신경써서 만든 제품이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들거에요^^






또한 USB메모리 또는 외장하드 등의 외부 저장장치만 TV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그 안의 영화, 음악, 사진등을 검색해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별다른 설정이 전혀 필요없습니다. TV뒷편의 USB단자에 꽂아주기만 하면 자동으로 위와 같은 화면을 띄워주어 매직모션리모컨으로 원하는 컨텐츠를 클릭만 해주세요~






다소 복잡해 보일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각종 게임기, 블루레이플레이어, 인터넷TV, USB, PC 등 수많은 외부입력 장치들을 HDMI 디지털 단자를 통해 TV와 연결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PC와 인피니아TV를 HDMI단자로 연결해 47인치 모니터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LG인피니아 3DTV (모델명: LX9500)에 대해 장장 3개월간에 걸친 체험 및 리뷰를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아직도 소개할게 너무 많은데 단지 10개의 리뷰를 통해 이를 다 담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이번 LG인피니아 3D TV 체험은 LG TV의 기술 발전의 집합체라는 느낌을 체험기간 내내 받았구요.
또 한편 향후 대세가 될 스마트TV의 모습을 누구보다도 먼저 경험할 수 있었다는 측면에서 아주 운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인피니아TV 체험 3개월 동안 내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신 LG전자측에 감사드립니다^^







Tag. LG인피니아,LG INFINIA,LG 3DTV,3DTV,FULL LED 3D,LX9500,LED TV,LED 3D TV,X-BOX,블루레이,스카이라이프 3D,웹TV,WEB TV,LG TV,LG전자,엘지전자, IT,리뷰,총평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