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TV/[체험단]LG인피니아TV

TV로 유튜브 보는 세상, LG인피니아 TV가 만들었네요.

728x90
반응형


SBS의 예능프로그램 중 하나인 스타킹에 챌리스팸핀코(Charice Pempengco)다시 출연해서 화제였습니다.
팸핀코 필리핀 출신으로 3여년전 스타킹에 출연해 노래를 불렀고 그 동영상이 유튜브에서 엄청난 화제가 됐었습니다.
그것으로 팸핀코는 오프라윈프리쇼에 출연하게 되고 오프라윈프리의 소개로 미국의 유명한 프로듀서와 함께 음반작업을 해 빌보드챠트 10위권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해냈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인생역전'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이런 꿈같은 일의 시작은 스타킹이었지만 결국 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실현되었다고 볼 수도 있겠죠?



꽤나 흥미롭게 스타킹을 시청하다보니 이렇게 챌리스팸핀코의 그동안 행적을 외우기까지 하게 됐네요.-_-;;
암튼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전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인 이 유튜브서비스는 이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서비스입니다.
그런 유튜브서비스는 지금까지 컴퓨터나 스마트폰 정도로만 이용할 수가 있었기 때문에 컴퓨터나 스마트폰등을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들은 직접 접하기가 힘들었더랬습니다.
하지만....

이제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쉽게 유튜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세상이 왔네요.

TV로도 유튜브를 즐길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LG인피니아 TV와 리모컨만 있으면 컴퓨터를 잘 하지 못해도 인터넷이 무엇인지 몰라도 어렵지 않게 유튜브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유튜브 서비스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웹TV서비스로 먼저 들어가야 합니다.
메뉴에서 웹TV 서비스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서비스 중 유튜브서비스가 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을 보시면 어떠한 서비스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2010/07/19 - [IT] - LG인피니아 3DTV의 다양한 메뉴들 궁금하지 않으세요?





유튜브서비스로 들어왔습니다.
아무래도 TV다 보니 UI 자체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게 아주 직관적이며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상단 메뉴로 추천동영상, 인기동영상, 많이본동영상, 검색 등이 있구요.
기존 유튜브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버튼을 한번 클릭해볼까요?





새로운 계정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클릭!





리모컨에도 휴대폰 자판처럼 글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만 매직모션리모컨을 이용하면 좀더 쉽게 글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화면 우측에 자판이 모이는 데 좌측에 있는 커서를 매직모션리모컨을 이용해 이동시켜 글자를 입력해 주면 되죠.
우측 자판 중 키보드 모양으로 생긴 자판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휴대폰 자판 형태가 아닌 좀 더 직관적인 키보드 형태로 전환됩니다.
위 2가지 자판 형태 중 본인이 익숙한 것을 택해 입력하면 되겠네요~





아차~ 비밀번호에 오타가 있었나 봅니다..-_-;;





다시 입력하여 로그인이 진행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면 됩니다.






로그인을 기다리면서 인피니아 TV의 또 다른 장점 하나 소개해 볼까요? ^^
바로 위 사진처럼 얇디얇은 베젤두께 입니다.
손가락 하나 정도의 사이즈밖에 안되는 얇은 베젤두께는 특히 3D 시청을 할때 아주 유용하게 작용합니다.
베젤이 두꺼우면 아무래도 3D 입체영상에 대한 실감이 잘 나질 않거든요.
그런 부분까지 고려하여 세심하게 만들어진 TV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건 뭘까요? 바로 LG인피니아 TV의 두께입니다.ㅋㅋ
너무나도 얇은 두께에 어이가 없어 웃음만 나오네요~
정말 기술이 많이 발전했다는 느낌이 들어요..^^;





드디어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첫번째 로그인이라 즐겨찾기 항목에는 아직 아무것도 없습니다.
자주 보고 싶은 동영상을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옵션을 누르면 국가컨텐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국가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전 전세계(전체)를 선택하였습니다.





국가설정을 하고 나면 다시 전세계의 인기, 추천, 많이 본 동영상을 좌~~악 뿌려줍니다.
이제 할 일은 클릭해서 시청만 해주면 된다는거~~~~






이번엔 유튜브 검색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청을 원하는 동영상이 있으면 좌측 검색어 입력칸에 키워드를 입력해 주세요~
그럼 순식간에 원하는 동영상을 수두룩하게 검색해 줍니다^^
입력방법은 조금 전 로그인을 위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었던 방식하고 똑같습니다.
우측 자판을 통해 키워드를 입력해 주면 되죠~





'애프'를 입력해봤습니다.
'애프'로 시작되는 애프터스쿨 관련 검색어가 나와줍니다.





이 중 '애프터스쿨 디바'를 선택해봤습니다.





뮤직비디오, 음악방송 출연모습 등 다양한 관련 동영상들이 검색됩니다.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전체화면으로 확대해서 감상해 주면되는거죠^^





옵션메뉴에서는 동영상이 업로드된 기간에 따라 오늘, 이번주, 이번달, 전체기간 동안의 동영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청한 동영상은 방문기록 메뉴에 고스란히 저장되어 다음에 쉽게 다시 플레이 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되는 거죠~


리뷰를 올리면서도 TV를 가지고 유튜브 동영상을 검색해서 볼 수 있다는게 정말 믿어지지가 않네요.
앞으로는 TV로 어떤것까지 할 수 있을 지 궁금해집니다. 컴퓨터가 따로 필요없는 세상이 올 수도 있을 듯 싶네요^^


오늘은 LG인피니아 TV의 멋진 기능인 웹TV 기능 중 유튜브 서비스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다음 리뷰도 계속 기대해주세요^^


Tag. LG인피니아,LG INFINIA,LG 3DTV,3DTV,FULL LED 3D,LX9500,LED TV,LED 3D TV,X-BOX,블루레이,스카이라이프 3D,웹TV,WEB TV,LG TV,LG전자,엘지전자, 유튜브, YouTube, IT, 리뷰, 후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