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잊고 있던 내 돈 조회해서 찾아가세요, 휴면계좌통합조회 사이트 이용방법

728x90
반응형



잊고 있었던 내 돈을 갑자기 수중에 넣게되면 원래 내 돈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왠지 '공(空)돈'이 생긴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오래전 만들고 사용하지 않아 잊고 있었던 내 통장에 있는 잔액을 조회해서 출금할 수 있는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고 있는 이 시스템은 자신의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을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 접속하면 본인 명의로 은행,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우체국 등에 개설하였던 각종 휴면계좌를 조회하여 그 잔액을 알려줍니다.




이 포스트은 계기는 필자가 이용하고 있는 은행의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하였다가 공지사항으로 올라온 내용을 확인한 후 여러분과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서 입니다.




위와 같은 공지사항을 보고 바로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에 접속해 봤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하지 않으며 본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저의 경우는 제가 모르고 있던 휴면계좌는 존재하지 않네요..^^;
여러분들도 혹시 잠자고 있는 여러분들의 돈이 있지는 않은지 한번씩 조회해 보세요~







공돈이 생기면 코리안블로거에게 밥 쏘기! ㅋㅋ



Tag. 휴면계좌, 휴면계좌통합조회시스템, 전국은행연합회, 금융, 은행, 보험, 인터넷, 일상, 금융서비스, IT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