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잠자고 있던 내돈을 찾았습니다 - 휴면예금잔액 지급청구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지난번 제 블로그를 통해 휴면계좌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 적이 있었습니다.

2011/01/25 - [금융/경제] - 잊고 있던 내 돈 조회해서 찾아가세요, 휴면계좌통합조회 사이트 이용방법


이 방법을 통해 조회해 본 결과 저도 제가 모르고 있던 조금의 휴면계좌 잔액이 있는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어제 휴면계좌 잔액에 대해 지급신청을 하기위해 은행에 갔고 바로 어제 오후에 제 계좌로 입금처리되었습니다.
원래 하루정도 걸릴거라고 하더니 신청 당일 바로 입금처리가 되었네요^^
그럼 지금부터 휴면계좌 조회부터 지급신청 그리고 입금처리까지의 과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은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도 있고 직접 URL을 입력해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일단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는 방법은 위 그림처럼 은행연합회 메인 페이지 우측 하단에 보면 휴면계좌 통합조회시스템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kfb.or.kr/
휴면계좌 통합조회시스템 바로가기: http://www.sleepmoney.or.kr/default_cust.jsp



휴면계좌 통합 조회를 위해서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조회 버튼을 클릭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조회를 해보니 휴면예금관리제단으로 출연된 1건이 조회됩니다.
아래 휴면예금관리재단 항목을 보면 해당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통화, 금액, 출연일, 문의처 등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그래서 일단 문의번호로 전화를 걸어 휴면예금 잔액 지급청구하는 방법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머 간단하더군요. 본인이 신분증을 가지고 해당 은행 아무 지점이나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어제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가까운 해당 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신청했습니다.
휴면예금관리재단으로 출연된 금액에 대해서는 해당 은행에서 바로 입금을 해 줄수 없으며 처리 시간이 조금 걸린다고 하네요. 다시 조금 더 알아보더니 익일 입금될 거라고 합니다.
은행 직원이 자신의 명함을 주면서 내일 입금되지 않으면 연락 달라고 하네요.


그렇게 다시 회사로 돌아왔고 그날 오후 문자 한통이 오네요.


익일 입금될거라던 제 돈이 휴면예금관리재단으로 부터 입금되었네요~



그리고 오늘 휴면예금 통합조회시스템에 들어가 다시 조회를 해봤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2011년 5월 기준으로 바뀌어 1건이던 내역이 0건으로 바뀌었고 아래의 상세내역도 삭제되었습니다.


휴면예금 잔액 지급청구 방법이 생각보다 간단하고 그 처리도 신속해 아주 맘에 드네요^^
여러분도 조회해 보시고 휴면예금 잔액이 있다면 바로 지급신청을 해 보세요.
큰 돈이 아닐지라도 굳이 내 돈을 묵혀둘 필요 없자나요? ^^


Tag. 휴면예금, 휴면계좌, 휴면예금 통합조회시스템, 은행연합회, 휴면예금 조회, 휴면계좌 조회, 휴면예금 잔액 지급 신청, 금융, 은행, 일상, 돈, 머니, 계좌잔액, 인터넷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