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곳아세요?-서울 손기정체육공원

728x90
반응형
서울에 사는 사람들도 다녀보지 못하면 모르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우연히 중림동에 위치한 '손기정체육공원'이란 곳에 가보게 되었습니다.
내용을 보면 알다시피 손기정 선수가 베를린 올림픽 당시 우승해 머리에 썼던 월계관을 만든 것과 같은 나무가 심어져 있네요.
원래 그리스 아테네 올림픽에서는 진짜 월계수 나무로 만들었지만 독일 베를린 올림픽에서는 참나무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관심이 없으면 전혀 알 수 없는 얘기인 것 같네요.



이 나무가 바로 그 손기정 선수가 머리에 썼던 나무잎이 달려있는 참나무랍니다.

공원안에는 이렇게 잔디로 되어있는 미니 축구장이 있습니다.

구청에서 운영하나 본지 중구민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마침 학생들이 추운날씨에도 축구를 하고 있네요.

축구장 옆에는 이런 놀이터도 있습니다. 아마도 동네주민들이 나와서 운동을 많이 하는것 같아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