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향후 10년을 책임질 중요한 발명 20선

728x90
반응형
세상은 점점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아이디어나 발명들을 보면 그 시대상을 알 수 있는데요.

앞으로 10년을 책임질 중요한 발명들이 공감가는 바가 있어 포스팅합니다.

미국 대툥령인 버락 오바마는 2009년 2월 24일 화요일 국회 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였습니다.


The innovations that have arisen from times of difficulty: the rail road tracks, laid across the country in the midst of the civil war; the public high school system that emerged from the Industrial Revolution...

허접하나마 번역하자면,


모든 발명은 어려운 시대(난세)에 나옵니다. 국가를 가로지르는 기차레일도 시민전쟁 중에 깔렸고, 공교육 시스템도 산업혁명을 통해 전개되었습니다.

미국의 경제잡지인 BusinessWeek지는 미래학자들에게 향후 10년을 책임질 중요한 발명들에 대해 질문하였고 여기 그들이 대답한 20가지의 발명들이 있습니다.



1. Ocean-Driven-Hydropower (바닷물을 이용한 수력 전기)


아직까지, 수력발전은 대부분 댐에 의해 행해집니다. 이제 터빈은 바닷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게 됩니다.
Blue Energy Canada는 바닷물을 이용한 수력발전을 위한 터빈의 상품화에 가까이 와 있습니다.
Pelanis Wave Power Ltd.는 파도를 전기에너지로 바꾸는 시스템을 영국과 포르투칼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2. Miniaturized Medical Equipment (초소형 의료 기구)


사진과 같은 초소형 의료기구가 환자가 병원에 주기적으로 가는 것을 대신해 줄 것입니다. 비용도 절감되겠죠.

네덜란드의 한 연구소에서는 사람의 신체에 투입하여 원하는 신체 장기로 가서 약물을 투여하고 제거되는 알약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3. 3D Printing (3차원 디자인)


3차원 디자인 기술이 세상을 변화시킬 겁니다.

일례로, 과학자들은 3차원 디자인 기법을 통해 인간의 조직 재구성 기술을 사용하는 실험을 해오고 있다고 합니다.





4. Even Smarter Apps (더욱 영리한 어플리케이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이미 무슨 노래가 플레이되고 있는지 인식할 수 있으며, 인근 레스토랑을 알려주고, 소셜네트워킹 유틸리티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보다 진보되고 영리한 어플리케이션들이 속속 개발되어 나올 것 입니다.



5. Next-Generation Bio-Fuels (차세대 바이오 에너지)


앞으로 바이오 에너지는 옥수수, 해바라기씨, 나무껍질 등을 통해 연료들 만들어내는 기술이 개발될 것입니다. 실제로 ADM의 과학자들은 이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6. Electric Avenues (전기자동차의 개발 및 상용화)


전기자동차의 생산이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갈수록 심해지는 공기오염은 지구온난화 등 많은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공해가 없는 전기 자동차의 성능이 개선되어 상용화됨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전기자동차를 이용하게 될 것입니다.





7. Truly "On-Demand" Entertainment (완벽한 on-demand 엔터테인먼트)


현재도 IPTV등이 있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송을 시청할 수 있지만, 앞으로는 영화대여, DVD구입, 그밖의 쇼핑 등 보다 진보된 쌍방향 On-Demand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기능을 알파족들 뿐만 아니라 일반 사람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8. Nanotech Computing (나노기술 컴퓨팅)


시카고의 두 개의 팀은, 전기 전자제품의 크기를 혁신적으로 줄이는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그 중 한팀에서 개발한 필름은 단지 그 4분의 1공간에 DVD 250장에 상당하는 용량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9. Cure for Cancer (암의 치료)


암, 종양, 에이즈 그 밖의 불치병들을 뿌리 뽑을 수 있는 방안들이 계속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전에 언급된 나노기술의 의약품이 좀더 정확한 부위의 치료를 도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투약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10. Learning the "Fell the Force" (정신력을 수양하게 됨)


스타워즈에 나왔던 "Force Trainer" 장난감처럼, 아이들의 뇌의 움직임을 이용한 게임이 개발될 것입니다. 옆의 그림처럼 아이들은 정신의 집중을 통해 유리관안의 공을 손대지 않고 움직이는 연습을 하는 등의 일이 가능해 집니다.





11. Body Power (신체의 힘)


앞으로는 신체에서 나오는 자연적인 에너지를 통해 소형 전자제품에 전력을 공급하는 등의 일이 가능해집니다.
예를들어 걸으면서 아이팟나노나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12. Smarter Crowdsourcing (더 영리한 크라우드소싱-불특정다수를 sourcing한다는 의미)


불특정다수를 이용하여 더많은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의 위키피디아 같이 이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이용자도 되고, 저자도 되고, 번역자도 되는 등의 일들이 더 많이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13. Social Media Literacy


Facebook, Twitter같은 소셜네이워킹이 더욱 발전하여 현재의 모든 사람들이 휴대폰을 사용하듯이 사회속으로 스며들어 업무용으로의 활용도도 높아지게 됩니다.






14. New Banking Systems (새로운 은행 시스템)


좀더 글로벌화 된 총체적인 은행시스템으로 재정비 될 것입니다.








15. Pop-Up Businesses (비지니스의 단순화, 즉시화)


앞으로의 비지니스는 단일 프로젝트 위주로 수행될 것이며, 이슈가 있으면 바로 팀원이 구성되며 정형화되지 않은 사무실을 빌려 어떠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게 되는 등의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는 비지니스 체계로 바뀔 것 입니다.
현재의 태스크포스팀제와도 비슷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16. Reformed Urban Transit Systems (도시근교 출퇴근시스템의 재정비)


도시근교의 출퇴근 시스템이 재정비 될 것입니다.
도시 근교에서 출퇴근하는 사람들을 위한 버스트래킹시스템, 자전거 대여 시스템 등의 각종 시스템이 생겨나게 될 것입니다.






17. Cure for Alzheimer's (알츠하이머(치매)병의 치료)


살아있는 세포에서 추출한 바이오테크 신약등의 개발로 알츠하이머, 파킨슨, HIV, 당뇨병 등의 치료법이 개발될 것입니다.







18. Pop-Up Housing (콘테이너를 이용한 집 건축 방식의 도입으로 집이 없는 사람들의 살집 마련)


집없이 위험한 곳에 사는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컨테이너를 개조한 집이 공급되게 될 것입니다.







19. Super-High-Speed Internet (수퍼 초스피드 인터넷)


아시아나 유럽의 일부 국가들은 아주 빠른 스피드의 인터넷을 현재도 즐기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국가에서는 아직도 다이얼업 모뎀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는 전세계 어디에서든 인터넷을 통한 접속이 가능해져 비용은 줄어들고, 시간은 벌게 될 것입니다.




20. Supercharged Batteries (수퍼 충전 배터리)


현재 엄청난 액수의 돈이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연구하는데 투자되고 있습니다. 이런 배터리 개발이 전기자동차, PDA, 랩탑등의 모바일 디바이스, 가전, 백업시스템 등에 폭넓게 쓰여지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출처: Businessweek.com

추가적인 의견이나 오기(誤記)등이 있으면 기탄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나름 꽤 시간을 들여 정리했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