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MS워드팁]오타를 내고 싶어도 낼수없게 만드는 eType

728x90
반응형
MS워드로 문서를 작성하거나 인터넷에서 글을 올릴 때 자동완성 기능 또는 오타를 그때그때 확인해 주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끔 했었습니다.
그러한 아쉬움을 해결해 줄만한 좋은 툴을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목에는 MS워드팁이라고 했지만 사실 MS워드 뿐 아니라 워드패드, IE, Firefox, Chrome 상에서 내가 작성하는 모든 부분에 이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작성하는 지금도 계속 eType이 실행되면서 추천 단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록 영단어만 지원되긴 하지만요..ㅠ)


아직 감이 잘 안오죠? 그럼 차근차근 eType이라는 프로그램의 다운로드부터 설치 그리고 사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Type 다운로드 및 설치

먼저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위해 아래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www.etype.com/v.aspx?id=howtogeek

 




사이트 접속 후 위 그림처럼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해 다운로드 하세요~






프로그램 다운로드 중.....





설치중 #1





설치중 #2 - 약관 동의





설치중 #3 - 이메일주소 입력





설치중 #4 - 설치 폴더 선택





설치중 #5 - 언어 선택 (아쉽게도 현재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설치중 #6





설치중 #7 - 설치완료!






eType 프로그램 실행

위와 같이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설치 완료 축하 메시지창이 보이네요. 내용을 한번 살펴보면...

 노트패드나 MS워드를 실행하세요.
 Hello 를 한번 입력해 보세요~
 세글자(Hel)만 입력하면 eType 화면이 자동으로 열릴겁니다.
 지금부터 eType이 자동으로 단어를 완성해 줄 것입니다.

팁, Ctrl+F8 키를 통해 eType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대충 위와같습니다.



그럼 이제 실제로 사용해 보겠습니다.




MS워드를 실행한 후  communication 이라는 단어 입력을 하는 과정입니다.
몇글자 입력하니 추천 단어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이중 원하는 단어를 선택한후 Enter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해당 단어가 완성됩니다. 더불어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타가 날 걱정도 없겠죠? ^^





eType 좌측하단 아이콘중 세번째가 바로 설정 메뉴입니다.
설정메뉴로 들어가 보니 eType 의 각종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예를 들면, 몇 글자를 입력하면 추천 단어가 보이게 할 것인지, 몇 초 후에 추천 단어창을 자동 종료하게 할 것인지 등을 General 설정에서 설정해 줄 수 있구요.





두번째 탭인 Manage dictionaries에 가면 원하는 언어별 사전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보는 바와 같이 아직 한글은 추가되어 있지 않습니다.
앞으로 한글사전도 추가되길 기대해 봅니다^^





세번째 Enabled Program은 eType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보여줍니다.
위부터 크롬, 파이어폭스, IE, 노트패드, 아웃룩, MS워드, 워드패드에서 eType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직접 추가할 수 있는 부분이 없는게 조금 아쉽네요 ^^;





네번째 탭인 Advanced로 가면 컴퓨터 시작 시 eType을 함께 자동실행할 건지, 자동으로 단어를 추가할 건지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보여드리면 위와 같이 자동 완성 기능과 더불어 오타 예방기능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거죠~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한국어가 지원되지 않는 부분에 아쉬움을 표현할 거라 예상됩니다^^:
저 역시 eType을 알게되고 사용하면서 그 기능에 아주 만족했지만 한글지원이 안되는 부분이 정말 아쉬웠습니다.
가능한 일일지는 모르겠지만 조속한 시일내에 한글도 지원되길 기대해봅니다!!!!!



Tag. eType, ms워드, 자동완성기능, 컴퓨터팁, ms워드팁, 오피스팁, 편리한기능, IT, 문서작성팁, 문서작성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