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Gmail의 새로운 기능 '자동분류함'을 아시나요?

728x90
반응형

Gmail에 오랜만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자동분류함이라는 기능입니다.





먼저 Gmail에 로그인하면 우측 상단 메뉴들 중 '자동분류함'이라는 메뉴가 새로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분류함' 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먼저 자동분류함에 대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수신되는 메일이 수가 적을 때에는 문제 없지만 메일이 많을 경우에 일종의 자동 필터링 기능을 통해 중요한 메일을 별도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준다는 내용입니다.





동영상을 다 봤으면 그 아래에 있는 [지금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자동분류함 기능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자동'이란 말이 붙은 이유가 있겠죠? 바로 자동학습기능입니다.
자동분류함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가장 먼저 지메일에서 추천하는 메일들이 자동으로 중요함 쪽으로 분류됩니다.
물론 사용자가 직접 +, - 버튼을 클릭해서 중요함으로 분류된 메일을 중요하지 않음으로.. 또는 그 반대로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설정이 되었으면 [자동분류함으로 이동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자동분류함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자동분류함 활성화가 완료되었습니다.
세부적인 설정은 환경설정 메뉴에서 다시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환경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자동분류함 탭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분류함 도움말 보러가기:
http://mail.google.com/support/bin/topic.py?topic=29809]



위 링크로 가면 자동분류함 기능에 대한 상세한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자동분류함 기능 추가 소식과 기능 활성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아직까지는 저도 활성화만 해 놓았을 뿐 자동분류함 기능에 대해 완벽히 파악은 안되네요.
세부 설정도 좀 더 해보고 몇일 더 사용해 보면 그 실체를 제대로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Gmail 유저분들은 한번 이용해 보세요^^



Tag. 지메일, Gmail, 이메일, 자동분류함, 구글, IT, 인터넷, 무료이메일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