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Gmail 복수계정 사용자를 위한 최고의 팁 - 멀티로그인 설정

728x90
반응형
구글 Gmail 요즘 많이들 사용하시죠?
보통 Gmail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보면 한개의 계정보다는 이용 목적에 따라 한개 이상의 메일계정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 역시 광고메일 수신용, 개인용, 아이튠즈 등록용, 정보 보관용 등 여러개의 Gmail 계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Gmail을 아웃룩에 POP3/SMTP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웃룩에 모든 Gmail 계정을 설정해 사용중에 있어 여러개의 Gmail 계정을 사용하더라고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만, 다른 PC에서 메일 접속이 필요한 경우에는 웹에서 사용을 할 수 밖에 없는데 이럴때 여러계정의 메일을 확인하는 것은 좀 많이 불편한게 사실입니다.
한계정으로 로그인해서 메일확인 후 다른 계정의 메일확인을 위해서는 일단 로그아웃하고 다시 다른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제가 개발해 낸 팁이 아니라 이미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멀티로그인 기능입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보는 것처럼 멀티로그인 기능을 사용하면 최대 3개까지의 계정을 한번에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멀티로그인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의 주소로 접속합니다. (http://www.google.com/accounts)





그런 다음 자신의 Gmail계정으로 로그인하면 Google 계정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Google 계정페이지의 이메일주소 밑에 보면 멀티로그인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수정 버튼을 눌러 계정을 추가해 주는 것인데요.
최초 Google 계정 페이지로 들어갔을 경우 한글 페이지에서는 멀티로그인 이라는 메뉴가 보이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상단 주소창에 있는 URL에서  "=kr" 이라는 부분을 찾아 "=en" 이라고 바꿔 주면 영문 계정 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그럼 Multi Login 메뉴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수정 버튼을 클릭해 들어오면 위와 같이 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요.
최초에는 멀티로그인 기능을 사용안함으로 설정되어 있을 겁니다.
이 페이지에서 사용으로 체크하시고 그 아래 4개의 체크박스에 모두 체크표시를 해 준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멀티로그인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원하는 메일계정을 추가해야겠죠?
페이지 상단의 이미 로그인된 메일주소가 표시된 부분 옆의 삼각형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다른 계정에 로그인.." 이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여 주면....





위 페이지가 열리는 데 이 곳에서 다른 Gmail 계정을 입력하여 로그인하면 최대 3개까지 멀티로그인 계정을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한방 화끈하게 눌러주세요^^ ㅋ





Tag. 지메일, Gmail, 지메일 멀티로그인, Gmail Multi Login, Gmail 멀티로그인하기, IT, 인터넷, INTERNET, 웹메일, 컴퓨터팁, 인터넷팁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