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인터넷익스플로러 속도가 느릴때 해결 방법

728x90
반응형
요즘엔 파이어폭트, 크롬,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으로 압니다만 아직도 인터넷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이하 'IE'로 통칭)의 점유율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일단 윈도우 운영체제에 기본으로 딸려 나오기 때문이기도 하고 또 우리니라에서 인터넷뱅킹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 설치하는 ActiveX 프로그램이 IE에서만 동작하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IE를 사용하다보면 새탭을 연다거나 할때 너무 느려 짜증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유라면 PC자체의 낮은 사양때문에 그럴수도 있겠지만, IE에 부가적으로 더덕더덕 붙어있는 '추가기능'들이 IE를 느려지게 만드는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추가기능들을 사용하지 않게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IE를 열고 [도구 > 추가 기능 관리]로 들어갑니다.





그럼 위와 같이 IE에 설치된 추가기능들을 관리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거의 위 그림과 같이 '사용함'으로 설정되어 있을 겁니다.
또한 가장 우측열에 보면 각 추가기능들의 로드시간을 알려줍니다.
이 로그시간이 큰 추가기능일수록 IE를 느려지게 하는 주범이 됩니다.
이런 추가기능들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서는 추가기능을 하나 클릭해 준 후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눌러 사용안함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이러한 수많은 추가기능들을 일일이 사용안함으로 설정하는게 번거롭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위 그림처럼 추가기능을 하나 선택한 후 Ctrl+A 버튼을 눌러 전체선택을 해 준 후에 아래 모두 사용 안함 버튼을 클릭하면 한번에 모든 추가기능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추가기능을 모두 사용안함으로 했을 때 생길 수 있는 문제점

위와 같이 모든 추가기능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하면 IE로딩속도는 빨리질 수 있지만 정말 필요한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죠.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이라면 아주 익숙할 위 화면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포스트 작성 시 이미지를 삽입하기 위한 화면입니다.
그런데 추가기능을 모두 사용안함으로 선택하고 나니 이 창을 열었을 때 위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이유는 사용안함으로 설정한 추가기능중에 위 창을 여는데 필요한 Adobe Flash Player 추가기능이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럴 경우에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창 하단에 보면 조그만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추가기능 관리 메뉴로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추가기능 관리에서 Shockwave Flash Object 추가기능을 찾아 다시 사용함으로 설정해 주면...





위와 같이 이미지를 삽입하는 화면이 정상적으로 열리게 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모든 추가기능을 사용안함으로 설정하면 IE 속도는 빨라지나 정말 필요한 기능들까지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는 겁니다.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일단 모든 추가기능을 사용안함으로 선택한 후 웹서핑을 즐기다가 필요한 추가기능이 있을때마다 그때그때 필요한 것만 사용함으로 변경하는 방법이 좋을 것 같구요.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딱히 필요없거나 로드시간이 길어 IE속도에 영향을 많이 끼치는 추가기능들만 하나하나 사용안함으로 설정하신 후 사용하신다면 보다 빠른 IE를 사용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Tag. ie, internet explorer, 인터넷익스플로러 속도 향상팁, 인터넷익스플로러, 인터넷, IT, 컴퓨터tip, 컴퓨터팁, 윈도우팁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