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TV/[체험단]LG인피니아TV

LG인피니아 3DTV의 다양한 메뉴들 궁금하지 않으세요?

728x90
반응형
LG인피니아 3D TV 체험을 시작한지도 벌써 여러날이 지났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TV에 비해 이것저것 할 수 있는게 너무 많아 조금 오버해서 직장에서 빨리 집에 오고 싶을 지경이네요.ㅋ




오늘은 매직모션리모컨으로 조작이 가능한 LG인피니아 3D TV의 메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매직모션리모컨 중간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뜬금없이 매직모션리모컨이 뭐냐구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구요^^

2010/07/12 - [IT] - LG인피니아 3DTV의 필수품, 매직모션리모컨 사용기


좌측에 메뉴리스트와 우측에 3D모드로 시청이 가능하게 하는 입체영상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그 중 홈메뉴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먼저 홈메뉴 > 방송안내인데요.
각 채널별 현재 방송되는 프로그램과 앞으로 방송될 내용 그리고 간략한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위와같이 현재 모드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내용이 보이는 이유는 현재 스카이라이프라 설치되어 있어 일반채널로 보고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참고하세요^^




두개 중에 위에 있는 셋탑박스가 스카이라이프 셋탑박스입니다.





그 다음 외부입력 메뉴입니다.
현재 화면은 HDMI3 포트에 연결되어 내 컴퓨터의 모니터로 활용중인 화면입니다.
LG인피니아 3D TV는 수없이 많은 외부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는 확장성이 있습니다.
현재 제가 연결해 놓은 것은 USB메모리(USB2), SK브로드앤TV(외부입력1), 스카이라이프(HDMI1), 컴퓨터모니터(HDMI3)입니다.





그 다음 이전 포스트에서도 소개한 바 있는 웹TV 기능입니다.
LG에서 계속적으로 펌웨어를 업데이트 해 주고 있어 처음 인피니아TV를 배송받고 웹TV 메뉴에 들어왔을때에는 연합뉴스, 유튜브, PICASA, 컨텐츠큐브 밖에 없었으나 현재 한국프로야구, 오늘의날씨, KBS TV다시보기, KBS NEWS24 24시간 인터넷 뉴스 등 4가지 메뉴가 추가로 업데이트되어 현재 8가지 메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피니아TV 사용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LG..^^





이것은 내미디어 메뉴입니다.
USB에 들어있는 영화, 사진, 음악등을 인피니아TV를 통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게임/일정 메뉴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설명한 적 있죠?
심심할때 매직모션리모컨을 통해 여러가지 게임을 즐기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아주 메리트있는 기능 중 하나인 예약기능입니다.
너무나도 간단하게 미리 녹화할 프로그램을 목록에서 선택해 놓으면 해당 시간에 자동으로 녹화를 해 줍니다. (단, 외장하드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예전에 VHS 비디오레코더를 별도로 사용하던 시절에 비하면 정말 세상 좋아졌네요^^





이것은 간편설정 부분입니다.
화면크기, 클리어보이스II, 영상모드, 취침예약, USB장치로 전환 등의 메뉴를 간단히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간편메뉴얼입니다.
책으로 되어있는 두꺼운 메뉴얼? 이젠 필요없습니다.
TV자체에서 이렇게 알기쉽게 모든 기능을 메뉴얼로 보여주기 때문이죠 ^^





이것은 포인터설정 메뉴입니다.
아시다시피 매직모션리모컨은 LG인피니아 TV에서 컴퓨터 마우스와 같은 기능을 담당하는데요.
이 리모컨 사용 시 나타나는 포인터의 각종 설정을 해주는 메뉴입니다.
TV 중앙 하단 LG로고 바로위에 무언가 살짝 보이고 있죠?
이게 바로 포인터입니다.




이것은 간편영상채널 화면입니다.
간편영상채널 메뉴로 들어오면 현재 보고 있는 채널의 이전 두 채널과 이후 두 채널을 표시해 주어 쉽게 채널을 검색하고 바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런데 신호없음이라고 나오는 이유는 이전에 말했듯 제가 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으로 시청중이기 때문입니다.
일반 유선방송을 시청하는 분들은 이 기능을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영상채널목록 메뉴입니다.
15개의 채널을 한 화면에 보여주며 각 화면은 멈춰있는 정지화면이 아니라 실제 방송화면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역시 화면이 나오지 않는 이유는 스카이라이프로 시청중이기 때문이구요. 일반 유선방송을 시청하시는 분들은 이 기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스크린리모컨 메뉴입니다.
매직모션리모컨을 통해 실제 리모컨의 기능을 화면에 있는 스크린리모컨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널변경, 각종 설정 변경, 선호채널 등록등의 기능을 매직모션리모컨으로 전부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3D 기능에 대해 맛배기로 조금 보여드리도록 할께요. 아쉬운것은 이렇게 사진으로 찍어 설명하는데는 3D화면을 보여드리는데 한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직접 보셔야 그 입체적인 화면을 체감할 수 있는데 직접 보여드릴 수 없는게 너무 아쉽습니다.ㅠㅠ
암튼...
위 화면은 스카이라이프 1번채널에서 송출하고 있는 3D방송채널입니다. 사실 이것때문에 스카이라이프를 사용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화면을 보면 똑같은 화면이 두개로 나오고 있죠?
이 상태에서 가장 위에서 이야기한 입체영상설정을 통해 3D 모드로 전환해 주면 되는것입니다.
위의 3D 컨텐츠는 왼쪽과 오른쪽의 화면을 겹친 형태(전문용어로 Side by Side라고 하더군요)로 3D모드 설정시 상하설정이 아닌 좌우설정으로 설정해 주면 됩니다.
이제까지 인피니아 3D TV를 체험해 온 제 경험 상 거의 모든 3D 컨텐츠가 Side by Side 방식으로 제작되어 있더라구요.





설정이 끝나면 3D안경을 착용해야 제대로 3D방송을 시청할 수 있겠죠?
열심히 충전중인 3D안경을 집어들고 화면에 비춰보면..




이렇게 겹쳐져 보이던 화면이 입체적으로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사진으로 찍으니 그 입체적인 3D효과가 사진속에서는 전달이 잘 되질 않네요. 너무 아쉽습니다.ㅠㅠ






좀더 가까이에서 찍어봤습니다. 역시 사진으로는 3D효과를 전달할 수가 없습니다.ㅠㅠ
여러분들도 직접 3D화면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네요. 꼭 직접 3D의 그 현실감넘치는 입체감을 느껴보세요.^^


이상 LG인피니아 3D TV의 다양한 메뉴 및 3D방송 시청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도 인피니아TV의 리뷰는 계속됩니다~~ 쭈~~~욱!!


Tag. LG인피니아,LG INFINIA,LG 3DTV,3DTV,FULL LED 3D,LX9500,LED TV,LED 3D TV,X-BOX,블루레이,스카이라이프 3D,웹TV,WEB TV,LG TV,LG전자,엘지전자, IT, 입체영상, 3D화면, 3D 컨텐츠, 3D방송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