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

돈안들이고 아이폰배터리 지속시간을 최대화 하는 법

728x90
반응형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가장 큰 불만중의 하나는 배터리가 빨리 소모된다는 점입니다.
그렇다고 폰을 바꿀수도 없는 노릇이고, 업체측에 리콜을 해달라고 할 수도 없는 상황이죠.
돈 많은 분들이야 추가로 보조배터리팩을 구입하기도 하지만 우리네 서민들은 아이폰 자체로도 부담이라 추가로 돈 들이기가 쉽지 않습니다.ㅠ



그럼 초고속으로 줄어드는 배터리를 가만히 보고만 있어야 할까요?
아니죠..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을 따라하시면 배터리 지속시간을 생각보다 꽤 많이 늘려줄 수 있습니다. 공짜로 말이죠..^^






아이폰을 햇볕에 달구워진 뜨거운 차 안에 놓는다던가 직사광선이 내리쬐는 곳에 두지 마세요.
열기는 아이폰의 배터리를 죽이는 가장 큰 요인 중에 하나입니다.
되도록 그늘이나 시원한 곳에 아이폰을 보관하면 아이폰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폰의 밝기를 가장 밝게 유지하는 것은 다시말하면 아이폰 배터리를 쓸모없이 소모시키는 일입니다.
사람의 눈은 적응이 참 빠릅니다.
밝기를 줄이면 처음엔 약간 어둡고 답답하겠지만 금새 적응되어 곧 아무런 불편함이 없을 겁니다.


밝기조절메뉴: 설정 > 밝기












아이폰에는 일정한 시간동안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아이폰을 잠김상태로 바꿔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자동잠금 시간 설정을 가능한 짧게 해 주세요.
아이폰의 화면이 계속 켜져있을 경우 배터리 소모가 심해집니다.
그리고 자동잠금 시간 설정을 짧게해주면 아이폰 보안유지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자동잠금메뉴: 설정 > 일반  > 자동잠금













인터넷 접속이 필요없는 게임을 앞으로 장시간 할 예정이거나 앞으로 장시간 마라톤 회의등이 있어 아이폰 사용을 하지않고 전화도 받지 못할 상황인 경우는 에어플레인 모드로 설정해 놓으세요.
그렇지 않으면 아이폰이 수시로 네트워크 검색을 하느라 자신의 배터리를 소모시킬 겁니다.


에머플레인모드: 설정 > 에어플레인모드












애플측에 의하면 아이패드는 Wi-Fi 환경에서 일반적인 사용을 할 경우 10시간 까지 배터리가 지속된다고 광고(?)한 적도 있습니다.
10시간은 맞는지 모르겠지만 3G 보다 Wi-Fi 환경에서 배터리 소모가 적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Wi-Fi 네트워크: 설정 > Wi-Fi











메일/연락처/캘린더 메뉴에 보면 푸쉬기능 on/off와 푸시기능을 켰을 경우 얼마나 자주 체크하겠냐는 주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주기를 너무 자주하도록 설정하면 그만큼 아이폰은 자주 새로운 메일등을 체크하게 되어 그만큼 배터리 소모가 많이 일어납니다.
특별히 바로바로 체크를 해 줘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그 체크주기를 가끔 하도록 변경하거나 아예 수동으로 하도록 하는 것도 배터리 소모를 방지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메일/연락처/캘린더 체크주기 변경: 설정 > Mail,연락처,캘린더 > 데이터업데이트












주기적으로 알림메시지를 표시해 주는 어플들이 있습니다.
알림기능을 켜 놓을 경우 알림기능을 사용하는 어플이 많을 수록 배터리 소모는 더 빨라지게 됩니다.
특별히 알림기능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어플이 아니라면 알림기능을 꺼 놓으시고 왠만하면 알림기능 자체를 꺼 버리면 귀찮은 알림메시지도 받지않고 배터리 소모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알림 기능: 설정 > 알림











아이폰에는 어떠 액션들이 일어날경우 소리로도 그것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메일을 받았을때, 메일을 보낼때, 아이폰이 잠길때, 키보드를 클릭할 때 등등 다양한 액션을 소리로 알려주죠.
하지만 이것도 아이폰 배터리를 소모시키는 한 요인이 됩니다.
굳이 필요하지 않은 소리들은 꺼 두시거나 벨소리 볼륨역시 너무 크지 않게 조절하세요.


사운드: 설정 > 사운드











아이폰으로 사진을 촬영하거나 지도를 검색할 때 위치 서비스 기능을 통해 내 위치를 확인합니다.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이긴 하지만 이 기능 역시 아이폰의 배터리를 소모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굳이 위치 서비스를 켜 놓을 필요가 없다면 꺼 놓으세요~


위치서비스: 설정 > 일반 > 위치서비스











블루투스 헤드셋이나 블루투스 마우스 등의 블루투스 제품과의 연결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블루투스 기능을 항상 OFF 시켜 놓으세요.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지도 않는데 켜 놓은것은 정말 쓰잘데기 없는 일입니다.


블루투스: 설정 > 일반 > 블루투스









특정 게임은 진동모드 기능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슈팅게임은 총을 쏠때나 내가 총에 맞을 때 진동이 오지요.
이런 진동모드는 해당 게임의 옵션 메뉴에 들어가면 On/Off 가 가능합니다.
실감나는 게임을 하고 싶다면 냅둬야 겠지만 배터리 소모가 더 걱정이라면 진동모드를 끄고 게임을 하세요^^










i자가 들어가는 애플 제품들의 경우 적어도 한달에 한번은 완충과 방전을 해주는 것이 효과적인 배터리 사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 때에 충전하지 못해 방전된 경우 최대한 빨리 재충전을 해 방전 상태가 오래 지속되는 것을 방지하세요.




이상 아이폰(아이팟터치나 아이패드도 포함)의 배터리 지속시간을 최대화 하는데 도움이 되는 몇가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




Tag.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폰배터리, 아이패드배터리, 배터리 지속시간 최대화, 배터리시간 오래가게 하는 법, IT, 모바일디바이스, 모바일, 휴대폰, 스마트폰, 아이폰팁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