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1년만에 올리는 블로그 결산,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2010년이 이제 오늘빼면 딱 일주일밖에 남지 않았네요.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인데 갑자기 찾아온 한파로 세상이 다 꽁꽁 얼어있는 것 같습니다.^^;


연말 연시 시간이 나지 않을수도 있다는 불안감에 조금 먼저 2010년 동안의 제 블로그 결산을 해 봅니다.
부지런한 블로거님들은 한달에 한번씩 꼬박꼬박 결산을 하시던데 전 정말 그러기가 쉽지 않네요..^^;;;;;;


암튼 2010년 1년동안 제 블로그 통계를 몇가지 기준으로 내어보았습니다.



2010년 각 월별 발행 포스트 수


2010년 1년동안 총 720개의 포스트를 발행했으며 그중 2월이 92개로 가장 많은 발행 포스트 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분기별 발행 포스트 수


분기별로는 1분기에 가장 많은 포스팅을 했으며 점점 그 갯수가 줄다가 4분기에 다시 분발한 모습입니다.^^;







카테고리별 발행 포스트 수


카테고리별 발행 포스트 수입니다.
아무래도 올해는 애플의 영향인지 아이폰 카테고리의 발행 포스트가 83개로 가장 많네요.







월별 댓글 수


11월에 가장 많은 댓글이 달렸습니다.
하지만 모든 월, 일, 시간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댓글 남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바로 밑에 나옵니다^^






댓글 많이 달린 포스트 TOP 10


올해 전 제가 발행한 포스트 중 2개를 불법도용 당했었습니다.
그로인해 게시중지요청하는 법에 알게되었고 관련하여 작성한 포스트가 역시 댓글 순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 같은 일에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반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댓글 가장 많이 달아 주신 분 TOP 10


너무너무 감사한 10분입니다.^^
1년동안 제 블로그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댓글로 표현해 주신 10분을 소개합니다^^
하지만 이 감사한 10분 외에도 댓글 수는 적어도 자주 들러주시는 분들 계시다는 것을 잘 압니다. 모두 감사드립니다~!!!!









그 밖의 사건(?) 들

- 한국언론재단에서 주최하는 2010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일상/생활]부분 4위 (가문의 영광입니다 ㅎ)
- 다양한 제품 체험 기회 (LG인피니아 3D TV, T9HD, 햅틱온 등)
- IT기기 직접 구입 및 리뷰작성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맥 등 (적고 보니 애플제품이 대부분이네요.^^;)
- 각종 블로거 간담회 및 블로거데이 참석
- 상해엑스포 관람 등





이상 2010년 한해동안의 제 블로그 결산이었습니다.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11년에는 항상 좋은일만 함께 하길 바랍니다.^^ 






Tag. 블로그, 블로그결산, 티스토리블로그, information factory, 코리안블로거, 인터넷, 감사한 분들, 방문자, 댓글, IT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