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TV/[체험단]LG인피니아TV

LG인피니아 3DTV의 필수품, 매직모션리모컨 사용기

728x90
반응형
월드컵 결승을 앞둔 시점에서 LG인피니아 TV가 그 절실함을 더합니다.
아시죠? 얼마전 LG인피니아 3DTV를 체험하게 되었고 그 개봉기를 올렸었죠.^^



사실 대한민국 월드컵 첫 경기였던 그리스전 이전 배송받기로 했었으니 사정이 여의치 않아 아르헨티나전까지 두 경기를 치른 후 부랴부랴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태극전사들이 16강에 올라가 준 덕에 인피니아 3D TV로 대한민국팀의 월드컵 경기를 두번 더 볼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vs. 우루과이전이 열렸던 그날)


이번 LG인피니아 3D TV 리뷰는 매직모션리모컨의 사용법과 인피니아TV의 또 하나의 멋진 기능인 웹TV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직모션리모컨이라 하면 아마도 아시는 분이 많지 않을 것 같은데요.

쉽게 말해 '마우스의 역할을 하는 리모컨'이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LG인피니아 3D TV는 짐작하신대로 일반TV와는 한차원 다른 TV로서 인터넷에 연결되어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으며, 닌텐도Wii 처럼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닌텐도Wii에도 리모컨이 있죠.. 동작을 인식해서 골프, 볼링 등의 게임을 가능하게 하는데요.. LG인피니아 3D TV에서도 매직모션리모컨을 통해 그에 동작인식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매직모션리모컨의 각 버튼의 기능은 위와 같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TV의 채널 및 볼륨조정 On/Off, 음소거 기능등을 전부 사용할 수 있으며 중간에 동그란 [확인]버튼을 통해 메뉴에 들어가거나 클릭하여 선택하는 역할을 해 줍니다.
물론 나중에 보여드리겠지만 LG인피니아 3D TV에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각종 동작인식 게임도 이 매직모션리모컨을 통해 하게 됩니다.





매직모션리모컨의 동그란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마우스 커서와 같은 화살표가 화면에 표시되며 화면좌측에 보시는 것처럼 메뉴가 표시됩니다.
이 메뉴를 통해 버튼이 수없이 많은 복잡한 리모컨 없이도 각종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메뉴 중 웹TV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웹TV를 이용하기 위해선 먼저 동글이를 통한 Wi-Fi 무선네트웍 또는 케이블을 연결한 유선네트웍에 TV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먼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검사를 실시합니다.





웹TV가 실행되었습니다.
웹TV에서는 연합뉴스, 컨텐츠큐브, 유튜브, 피카사의 4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연합뉴스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연합뉴스를 선택하면 기존에 보던 방송이 그대로 보여지며 하단에 위젯이 생깁니다.
이 위젯을 통해 방송으로 보면서 연합뉴스의 각종 실시간 뉴스(위젯 좌측)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젯의 우측에는 현재 날씨가 표시됩니다.





위젯 좌측의 기사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화면 전체가 연합뉴스로 바뀌며 좌측에 각 분야별 카테고리, 우측헤는 해당 카테고리의 기사목록이 보여집니다.
기사 중 한개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이런식으로 기사 내용이 보여집니다.
흡사 연합뉴스 사이트에 들어와 기사를 읽고 있는 듯한 느낌이네요^^





연합뉴스의 날씨서비스 입니다.
각 지역별 주간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큐브 서비스를 실행해 봤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컨텐츠 들이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그 다음 레시피, 운동, 요가, 여행 관련 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웰빙 식단 메뉴로 들어가 봤습니다.





하루 세끼의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해 주고있군요.




운동 메뉴로 들어가 봤습니다.
스트레칭을 포함한 각종 운동법을 정확한 자세를 포함해 알려줍니다.





각종 운동자세별 효과를 알려줍니다.
가정주부들이 따라하기에 아주 좋을 것 같네요.





이번엔 유튜브 서비스입니다.
유튜브 아이폰앱 또는 유튜브 사이트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비슷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동영상, 추천동영상 등 세계 각국에서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화면 우측상단에 보시는 것처럼 검색 기능을 통해 원하는 동영상을 직접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유튜브에 올린 내 동영상을 감상할 수도 있겠네요^^





동영상을 실행한 화면이구요.





전체화면으로 변경해 봤습니다.
일단 속도가 빠르며 무엇보다도 컴퓨터 모니터나 아이폰 화면으로나 봤던 동영상들을 47인치로 감상하니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습니다.ㅋㅋ





피카사서비스에 들어왔습니다.
아시겠지만 피카사는 유명한 사진 공유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의 피카사 사용자들이 공유한 멋진 사진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TV로 방송을 보지 않을때 슬라이드쇼를 실행해 놓으면 47인치 거대화면 디지털 액자로도 변신하겠네요.^^





이런식으로 사진들을 감상하다가 우측상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웹TV 서비스를 종료하고 다시 방송화면으로 돌아온 상태입니다.


매직모션리모컨을 통해 인피니아TV의 각종기능을 이용해 보는 모습 동영상



 



누가 TV를 바보상자라고 했던가요? 이제 더이상은 바보상자라는 말이 어울리지 않네요.
LG인피니아 3D TV는 Full LED 화면으로 보여주는 기본적인 TV기능은 물론 인터넷 연결을 통한 각종 정보 제공, 게임 등 단순히 컴퓨터와 TV기능를 결합한 그 이상의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LG인피니아 3D Full LED TV(이름 정말 길죠? ㅋㅋ)의 리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쭈우우우~~~욱!!!! (소개할 게 정말 많아요.^^;)


Tag. LG인피니아, LG INFINIA, LG 3DTV, 3DTV, FULL LED 3D, LX9500, LED TV, LED 3D TV, X-BOX, 블루레이, 스카이라이프 3D, 웹TV, WEB TV, LG TV, LG전자, 엘지전자, 3D TV, 슈렉3, 47인치, LG Infinia, 체험단, 월드컵, 3D방송, 3D프로그램, 스카이라이프 3D방송, IT, 텔레비젼, Full LED, 매직모션리모컨, 매직모션, 제로베젤, 트루모션, 보더리스, 타임머신기능, THX, 클리어보이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